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는 진짜 구원받았나?
저자 가디너 스프링
출판사 생명의말씀사
출판일 2016-06-30
정가 10,000원
ISBN 9788904165483
수량
거짓된 신앙 감정에 속지 말고
진정한 신앙 감정을 분별하십시오.

“내가 구원받은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자신이 진정으로 거듭나 영원한 생명을 얻었다는 것을 어떻게 아는지를 묻는 이 질문은, 구원받은 증거가 무엇인지를 묻는 것입니다. 성경은 “믿음 안에 있는지 자신을 시험하고 확증하라”(고후 13:5고 합니다. 이 명령과 함께 성경은 참된 회개와 믿음에 합당한 열매라는 객관적인 증거를 제시합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은 바로 그 증거, 하나님의 진정한 자녀임을 증명하는 이른바 ‘구별되는 특징’입니다. 여기서 제시하는 구원의 증거들은 조나단 에드워즈의 명저 『신앙감정론』The Religious Affections(요약판_ 『영적 감정을 분별하라』에 있는 기본적인 개념과 이해를 같이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당신의 구원은 확실합니까?
구원에 대해서 잘 모르면서도 구원받았다고 생각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하나님이 말씀하신 기준에 근거해서만 우리는 하나님께 속한 자녀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진정으로 구원받았는지 입증하지 못하는 증거와 구원의 확실한 증거를 모두 제시하여, 우리가 성령으로 난 하나님의 자녀인지 아닌지 명확히 분별하고 판단하도록 이끕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무엇보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구원에 대한 거짓 확신과 속임을 떨쳐 버리고, 그리스도께 전적으로 헌신하며, 주님을 영화롭게 하는 데 가장 큰 관심을 기울이길 강조합니다.
성경적 원칙에 근거한 확신이 부족하거나 거짓 확신에 빠져 있다면, 올바른 신앙 점검 기준으로 자신을 살피며 믿음을 굳건히 다지길 바랍니다. 구원에 대해 혼란을 겪는 이들, 자신의 믿음을 살피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은 진정한 영적 판단의 길과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안내하는 나침반이 되어 줄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이 지닌 특성의 가장 분명한 증거는 모두 앞으로 나아간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