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1장 안드로이드 웨어 개요
1.1 안드로이드 웨어의 특징
__1. 제안 : 컨텍스트 스트림
__2. 요구 : 큐 카드
__3. 기타 특징
1.2 안드로이드 웨어의 지향점
__1. 자동 실행
__2. 한눈에 보기
__3. 모든 제안에 대한 수요
__4. 제로 또는 낮은 상호 작용
__5. 정리
1.3 디자인 원칙
__1. 사용자가 하던 일을 멈추게 하지
__2. 큰 제스처를 제공하라
__3. 첫 번째 카드에 정보를 제공하라
__4. 우선 한 가지를 빠르게 제공하라
__5. 직관적 디자인을 제공하라
__6. 사용자의 어깨를 들썩이게 하지 마라
1.4 디자인 패턴
__1. 카드
__2. 앱 아이콘
__3. 페이지
__4. 카드 없애기
__5. 액션 버튼
__6. 액션 버튼에 대한 결과
__7. 스마트폰에서 계속 수행하기
__8. 카드에 있는 액션
__9. 카드 스택
__10. 2D 피커
__11. 음성 명령
__12. 선택 리스트
__13. 확장 패턴 가능
1.5 마무리
2장 안드로이드 웨어 구동 원리 이해하기
2.1 웨어러블 앱 설치 구조 이해
__1. 웨어러블 앱 설치
__2. 웨어러블 앱 설치 이해
2.2 웨어러블 앱의 동작에 대한 이해
__1. 스마트폰 알림 및 웨어러블 앱 동작
__2. 웨어러블 앱 동작 이해
2.3 마무리
3장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3.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__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운로드
__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3.2 안드로이드 웨어 SDK 설치
3.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 생성 및 실행
__1. 안드로이드
구글 스마트워치 프로그래밍의 기본 입문서. 이 책은 스마트워치와 웨어러블 컴퓨터에 맞게 만들어진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웨어의 활용 방법을 알려준다. IoT가 범용화되면서 모토360, 갤럭시기어, G워치와 함께 스마트워치가 사람들의 일상으로 파고들고 있는 이 시점에,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은 이 책을 통해서 안드로이드 웨어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와 활용법을 익힐 수 있다. 저자가 운영하는 카페에 가면 소스와 다양한 자료가 있으며, 궁금 사항을 올리면 자세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 책을 읽으면 안드로이드 웨어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구글은 시계를 필두로, 향후 글래스, TV, 자동차 등에서 안드로이드 웨어를 적용할 것이다.발 빠른 개발자들은 이미 안드로이드 웨어에 대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이 책은 그런 개발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호기심 많은 일부 개발자들은 이미 스마트워치에서 구동되는 앱을 개발해서 배포하고 있다. 그리고 기존에 스마트폰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은 그 서비스를 스마트워치에서도 제공해야 할 것이다. 물론 스마트워치에 특화된 서비스를 추가로 개발하는 프로그래머들도 점차 늘어날 것이다. 이런 추세대로 간다면 스마트워치 시장은 지금보다 더 빠른 속도로 커질 것이 분명하다. 따라서 기존의 안드로이드 개발자, 혹은 모바일 세계로 새로 진입한 개발자들은 안드로이드 웨어의 모든 것을 빠르게 습득해야 한다. 이 책은 그런 개발자들에게 필요한 기술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집필되었다.
이 책을 보면 스마트워치 프로그래밍의 최고 앞에서 앞서가는 프로그래머가 될 것이다.
이 책에서 배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안드로이드 웨어의 기술적인 특징과 디자인 원칙을 설명한다.
- 안드로이드 웨어의 구동 원리를 이해한다.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