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자녀교육, 은혜를 만나다
저자 제시카 톰슨
출판사 생명의말씀사
출판일 2013-02-15
정가 13,000원
ISBN 9788904141302
수량
튤리안 차비진의 서문
머리말 - 그리스도인 부모 맞습니까?

Part 1 선한 의도로 율법을 강요하다
1장 시내산을 떠나 갈보리로
2장 예수님을 모르는 ‘착한’ 아이
3장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4장 어린 탕자와 어린 바리새인

Part 2 은혜에서 ‘진짜’ 답을 찾다
5장 은혜는 우리를 훈련시킨다
6장 솔로몬의 지혜보다 더 큰 지혜
7장 위대한 왕과 왕자, 그리고 당신
8장 하늘 아버지와 대화하라
9장 연약한 부모, 그러나 강하신 구주
10장 은혜 안에서 안식을 누려라

Part 3 이야기를 마치며...
부록1. 단 하나의 기쁜 이야기
부록2. 내 생애 최고의 소식을 듣다


* 별책 워크북
(다운로드용 - www.lifebook.co.kr 에서 ‘자녀교육, 은혜를 만나다’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터디 가이드
복음을 담은, 8가지 양육의 언어
(아이의 거짓말/ 변명하고 책임을 미루려 할 때/ 불순종이 일어날 때/ 다른 사람들을 화나게 할 때/ 싸움과 분노를 참지 못할 때/ 불평을 쏟아내는 아이에게/ 말대꾸가 시작된 아이에게/ 게으름을 피울 때
선한 의도로 더 많은 율법을 강요하는 부모!
하나님이 주신 귀한 자녀를 훌륭하게 양육하기 원하는 것은 모든 부모들의 간절한 소망일 것이다. 그래서 부모들은 모두 자녀교육을 위하여 진지하게 노력하며 헌신한다. 아이가 교회 출석을 잘하도록, 얌전히 기도하기를, 세상적인 유행과 문화들은 멀리 하기를, 공부를 열심히 하고 착한 아이라 칭찬받도록 말이다. 그러나 생각해보자. 그렇게 가르침을 받은 아이들이 모두 신실하고 훌륭한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하는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애석하게도 당신의 주변과 혹은 당신의 아이들이 이야기해주지 않는가? 무엇이 문제인가? 율법으로는 사람이 변화될 수 없다는 것을 우리 스스로도 알면서, 자녀에게는 왜 온전한 행동을 바라는 것일까?

은혜의 복음만이 아이를 진정으로 춤추게 한다!
저자는 자녀를 성공적으로 키우려는 모든 노력이, 그들을 구원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들을 변화시키지도 못하는 율법적인 것이라 말한다. 하나님의 은혜가 없이는, 부모의 그 어떤 진지한 노력도 깨어질 율법이 됨을 기억하라! 율법의 행위가 아니라 은혜의 복음으로 구원을 받은 우리인데, 자녀들에게 다시 율법을 요구할 것인가?
우리는 자녀에게 하나님의 은혜를 전해주어야 한다. 단지 ‘착하고 훌륭한 아이’가 아니라 ‘은혜의 복음으로 변화된 하나님의 자녀’가 우리 자녀교육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 이 은혜의 복음은 자녀와 부모 모두를 자유롭게 한다. 이 책은 자녀교육에 대한 혁신적인 시각을 제시하여 복음을 새롭게 받아들이고 은혜를 풍성히 체험하게 한다. 또한 당신의 그 변화로 인하여 자녀는 예수님의 압도적인 사랑에 눈 뜨고 마음으로부터 순종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당신의 자녀교육 속 은혜지수는…?
■ 내 자녀교육의 최우선 목표는 우리 아이를 훌륭한 아이로 키우는 것이다.
■ 내가 열심히 가르치기만 한다면 우리 아이는 문제없이 성장할 수 있다.
■ 아이를 훈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