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걸려 넘어졌을 때 우리를 일으켜 세우는 성경 구절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디모데후서 3장 16절
<듣고 계심 - 성경이 내 삶에 가르쳐 준 19가지>은 우리가 세상을 살면서 힘들고 어려운 일에 부딪쳤을 때 위안을 받을 수 있는 성경 구절을 가려 뽑은 책이다.
성경은 어느 곳을 펼쳐도 성령으로 가득찬 하나님의 말씀이다. 하지만 지금 내가 처한 상황에 맞는 구절을 찾아 읽기는 번거로울 수도 있다. 그래서 이 책은 19가지 주제에 맞는 성경 구절들을 골라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위로와 위안을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힘들면 힘들다고, 슬프면 슬프다고
숨어있지 말고, 감추지 말고 그분에게 말하라
그분은 내가 말하는 모든 것을 듣고 계시니라
그리고 이제 그분의 음성에 귀 기울이자
들리는가 그분께서 당신을 사랑한다 고백하는 음성이”
출판사서평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우리의 기도를 듣고 계신다
신앙인이라고 해서 세상의 시련과 유혹에 언제나 승리하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세상 사람들보다 시련과 유혹에 더 약한 모습을 보일 때도 있다. 돈이 없어 곤란에 처하기도 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어버리기도 하고, 외로움에 밤을 지새우기도 하고, 남녀사이의 사랑에 목말라하기도 하고, 부부간의 불화로 가슴이 아프기도 하고,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고, 말실수로 얼굴 붉히기도 하고, 병이 들어 하나님을 원망하기도 하고, 죽음을 앞에 두고 망연자실하기도 한다. 그러나 신앙인들에게는 성경이 있다. 성경 읽기와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소통하면서 시련과 유혹을 이겨내곤 한다.
이렇듯 성경은 우리 삶에 깊이 다가와 우리에게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다. 이 책은 삶에 지치고 힘든 일에 부딪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