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잘 풀리는 자녀의 비밀
저자 유 하워드
출판사 생명의말씀사
출판일 2016-10-26
정가 13,000원
ISBN 9788904165636
수량
자녀교육이 우상인 대한민국 학부모들에게 외치다!
내 아이의 서른 살 이후를 생각하는 자녀교육법

출판사 서평

평범해만 보였는데 어른이 되어
더 잘 되는 아이들의 비결은 무엇인가?


사교육 1번지 대치동에 살든, 그렇지 않든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자녀가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일맥상통할 것이다. 어느새, 자녀교육이 우상이 되어버린 대한민국 학부모들은 자녀 교육이 자신의 인생 전부라 생각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어릴 때 영재라는 말을 듣고 자란 아이는 성인이 되어서도 행복한 삶을 살게 되는가? 우리는 매스컴을 통해 신동이라는 소리 들으며 자란 아이가 성인이 되어 그다지 특출한 인생도 아닌, 오히려 스스로 불행하다 여기며 살고 있다는 소식을 종종 듣곤 한다. 반면에 과거에는 평범하거나 오히려 부족해만 보였던 아이가 성인이 되어 성공적인 삶을 산다는 이야기도 들려온다.
저자는 23년간 미국과 한국에서 기독교교육현장과 사교육현장을 넘나들며 초·중·고등학생들과 함께 하는 과정에서 서른 넘어 더 잘 되는 아이들을 관찰하고 목격했다. 이 책은 그 경험을 토대로 ‘잘 풀리는 자녀의 비밀’이 무엇인지 속 시원히 알려준다. 미국과 한국의 교육 현장을 두루 경험한 저자는 균형 잡힌 시각으로 한국 교육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예리한 통찰력으로 우리 자녀들의 학업, 인성, 신앙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어령 박사, 이찬수 목사, 최윤식 미래학자, 김재원 아나운서(KBS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강력 추천하는 자녀 교육 필독서이다.

내 아이 서른 살 이후를 생각한다면 이 책을 펼쳐라!
“조기 교육보다 조기 감통이다”


“잘 풀리는 아이의 비결은 무엇인가?” 이 질문에 대한 저자의 9년간의 집착과 관찰로 탄생한 결과물이 바로 이 책이다. 여기서 저자가 말하는 ‘잘 풀린다’는 의미는 성공보다 큰 성취를 뜻한다. 행복을 초월하는 만족을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