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차례>
Part 1. 카피스 카페(복사무료 기반 비즈니즈 라운지 카페의 이론과 의미 개념 4
I. 서론 5
1. 중소 카페인들의 고통과 해결 5
2. 직원으로 용어 통일 5
3. 카페 사업은 게속 키워내야 한다 5
4. 기존의 카페(체인들이 망한 이유는? 6
5. 카피스의 탄생의 역사 6
6. 이름이 가지는 야누스적 의미 7
II. 사업의 원리 9
1. 기본원리: 사람들이 “이것 갖고 싶다” 내지는 “이것하고 싶다”고 하는 것을 제안하면 된다(야스다 블로그: 일본 쯔타야의 창시자의 이야기 9
2. 부가적 원리 11
Ⅲ. 개념 13
1. 공짜를 팍팍 제공한다 13
2. 특히 복사를 무료로 하게 한다는 게 파격적이다 13
3. 대체결제 수단성 13
4. 결국에는 생활 편의성카페를 지향한다 14
IV. 카피스 카페의 정체성-“비즈니스 라운지 카페” 16
1. 개념의 창출과 정의 16
2. 이미 비즈니스 라운지는 잘 알려진 개념이다 거기에 편승한다 16
3. 개념상 장점 16
4. 비즈니스 라운지도 “셀프”개념이 혼재되어 있다 17
V. 카피스 카페의 정체성-킬러 컨텐츠로서의 “복사 무료” 18
1. 킬러 컨텐츠란 무엇인가? 18
2. 킬러 컨텐츠의 속성 18
3. 킬러컨텐츠와 아이덴티티의 관계 19
4. 응용 19
VI. 사업 전체의 좋은 점 20
1. 수요적 사업적 측면 20
2 그 간의 고유 업종 관련 22
3. 공급자의 업 준비와 공급 측면 23
4. 사회 기여적인 측면 23
Part 2. 카피스 카페의 설치와 실행 25
I. 구체적 실행 26
1. 복사기의 설치 26
2. 피씨의 설치 26
3. 팩스는 거의 붙어 있음 27
4. 커피는 가급적 테이크 아웃으로 27
대박을 친 복사무료카페, 복사 팩스 PC 충전 공짜 카페-카피스카페 사업계획서
커피숍 카페는 이제 포화이다. 그런데, 카페 사업이 대박이 났다.
어떻게 그랬을까? 궁금해 하는 독자들을 위해서 카피스가 그것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한다.
그래서 내용에서 서술되는 시점과 말투가 현재 진행형적인 부분들로 표현이 되어있느나
과거의 그 당시의 내용들이 많다.
사업의 처음과 끝이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서
사업의 처음을 만들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처음과 끝을 공개한다. ‘끝’이라하면 망하는 끝이
아니라 개설하고선 진행이 되는 과정을 말한다. 그 모든 과정을 일일이 적어놓고 매뉴얼화
했기에 그 과정을 여러분들과 공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