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밍크고래의 비밀
저자 양승숙
출판사 사물의비밀
출판일 2015-04-23
정가 15,000원
ISBN 9791185847122
수량
크고래의 비밀
보고 싶어요, 엄마!


<밍크고래의 비밀>은 사랑한 빨간 수염새우의 이야기입니다. 아니 빨간 수염 새우의 사랑을 듬뿍 받은 밍크고래의 이야기입니다. 눈이 선하고 예쁜 밍크고래를 사랑한 빨간 수염 새우는 어느 날 죽어요. 빨간 수염 새우가 죽은 후 한참이 지나서야 밍크고래는 그동안 자신이 얼마나 사랑받는 존재였는지 알게 됩니다.
이 글에 엄마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아이에게 글을 읽어주다 엄마는 자신의 엄마를 떠올릴지도 모릅니다.
어렸을 때 엄마의 말을 통해 세상을 배우지만 자라면서 우리는 엄마가 하는 얘기는 그저 잔소리로 듣기 일쑤입니다. 어느 순간부터는 엄마가 말을 해도 듣는 둥 마는 둥 합니다.
그저 혼자 컸다고 생각하고 혼자 모든 걸 헤쳐나간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엄마의 존재가 있는 것조차 잊기도 합니다. 돌아가시고 나서도 잠깐은 엄마가 생각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다 문득 외롭고 힘들 때, 서럽고 고달플 때 몹시 누군가를 그리워합니다. 바로 엄마입니다. 그때서야 엄마가 자신이 얼마나 사랑받는 존재였는지 엄마가 자신을 얼마나 많이 사랑했는지 생각하게 됩니다.

[출판사 서평]

아이의 미래, 상상력이 좌우합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 구글의 세르게이 브린을 거론하지 않아도, 우리 아이들의 미래가 아이들의 상상력에 달려 있다는 것을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상상력은 하루아침에 만들 수 없습니다. 많은 시간을 들여 암기한다고 늘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논리적인 대응으로 답을 구하는 방식으로도 상상력을 만들어낼 순 없습니다. 상상력은 ‘관계’에서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서로 주고받는 ‘대화’에서 상상력은 폭발적으로 늘어납니다.

<사물의 비밀>은 ‘관계’에서 얻을 수 있는 ‘대화’에 중점을 둔 동화책입니다.
사물의 비밀은 의인화한 ‘사물’ 간의 상호 관계와 그들의 대화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