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차
머리말
1. 회의 주체 세계 1위 국가
2. 4차산업에 마이스 산업의 과제
3. 마이스 경영학을 주류 경영학으로
4. 관련 논조 집필논조에 대해서
I. 서론
1. 마이스 산업이란?
2. 콘텐츠 산업이란 무엇인가에서 바라보는 마이스 산업
3. 넓은 의미의 마이스와 좁은 의미의 마이스
4. 마이스의 내용적 구분
5. 핵심은 매스(mass
6. 우리나라 마이스 산업의 역사와 현황
7. 해외현황
8. 마이스 산업의 실행자(플레이어
II. 과거 현대 미래의 마이스 산업
1. 과거의 마이스 현대의 마이스
2. 미래의 마이스
3. 친환경화
4. 마이스산업의 잠재력에 대한 추가 설명
III. 4차산업과 마이스의 관계
1. 4차 산업
2. 4차 산업의 키워드
3. 위의 주요 트렌드 기반 하에서의 변화 움직임
4. 원래의 키워드 외에도 주목할 키워드
IV. 마이스를 키워야 하는 이유 개괄
1. 이유 개괄
2. 이유의 분류
V. 마이스를 키워야 하는 이유(1 - 자원빈국의 해결책
1.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2. 틀에 박힌 관광산업의 틀을 깨라
3. 인공산업의 극단, 마이스
4. 시스템을 수출하자
VI. 머리좋은 우리나라
1. 머리와 마이스는 무슨 상관인가?
2. 똑똑하지 않은 사람들의 나라에서 마이스는 일어나지 않는다
3. 유능한 마이스인의 표상으로서의 대한민국 국민
4. 전세계 1위 지적(知的 국가
VII. 거대한 수요국 중국 미국
1. 중국과 미국에 다 가까이 있는 나라
2. 사드는 비록 할퀴고 갔지만...
3. 중립국의 위치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