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_ 존 맥아더
이 책에 나온 셰퍼드 콘퍼런스 강사들
1. 말씀을 전파하라 / 존 맥아더
2. 하나님의 부르심 / 마크 데버
3. 한 충성스러운 설교자의 묘비명 / 존 맥아더
4. 그 책을 가져다주십시오 / 스티븐 J. 로슨
5. 설교와 하나님의 주권 / R. C. 스프로울
6. 어떤 국민이 하나님의 음성을 너처럼 듣고 생존했느냐? / 앨버트 몰러
7. 사도적 설교의 열정과 능력 / 스티븐 J. 로슨
8. 성령님의 능력으로 하는 설교 / 톰 페닝턴
9. 삶을 변화시키는 설교를 빚는 기술 / 릭 홀랜드
10. 죽어 가는 사람이 죽어 가는 사람에게 하듯 설교하라 / 알렉스 몬토야
11. 아볼로 : 참된 복음의 목회자 / 앨버트 몰러
12. 두 설교자 이야기 / 존 맥아더
주
미국 최대 목회자 세미나 ‘셰퍼드 콘퍼런스’에서 선포된 주옥같은 메시지!
존 맥아더, R. C. 스프로울, 앨버트 몰러, 마크 데버, 스티븐 J. 로슨,
톰 페닝턴, 릭 홀랜드, 알렉스 몬토야 등 개혁주의 목회자들의 강력한 외침!
“목회 사역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말씀을 신실하게 전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열정과 능력으로 전하라
성경은 모든 목회자가 무엇보다 우선해야 할 것을 분명하게 말한다. 즉, “말씀을 전파하라”는 것이다. 이 책임은 굉장히 막중한 것이며, 모든 목회자는 이 책임을 지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목회자는 설교자다』는 미국 최대 목회자 세미나인 ‘셰퍼드 콘퍼런스’에서 강사 목회자들이 설교를 주제로 강연했던 내용을 모은 책이다. 이 시대 최고의 성경 해석가인 존 맥아더가 편집했으며, 이 책의 모든 내용은 콘퍼런스에서 선포된 말씀의 본래 뜻을 그대로 전하기 위해 최소한으로 편집했다는 점을 밝히고 있다.
존 맥아더를 비롯하여 R. C. 스프로울, 앨버트 몰러, 마크 데버, 스티븐 J. 로슨, 톰 페닝턴, 릭 홀랜드, 알렉스 몬토야 등 개혁주의 목회자들이 전한 주옥같은 메시지가 담겨 있으며, 다음과 같이 모든 목회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정수들을 만나 보게 될 것이다.
- 성경적 설교의 주안점과 목적
- 신실한 목회자의 특징
- 효과적인 설교의 비결
- 성령님의 능력으로 설교하는 방법
혼란스러운 이 시대에 하나님의 말씀을 신실하게 선포하는 것보다 교회에 더 시급한 일은 없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참으로 시기적절하다고 볼 수 있다. 이 책의 목적은 바울이 디모데에게 가르쳤던 바를 따라서 목회자들이 자신들이 받은 목회 명령, 즉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을 전파하라(딤후 4:2는 말씀을 완수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설교자로서 받은 소명은 고귀하고 거룩한 특권으로, 삶을 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