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독자들에게 하나님의 신실한 청지기를 꿈꾸며 _ 9
서문 인간은 자신이 사랑하는 것에 의해 지배받는다 _ 11
추천사 _ 16
프롤로그 무엇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가? _ 21
내 인생의 재정 원칙1
회개_ ‘돈을 사랑하는 마음’이 내 인생의 우상이었음을 고백합니다
chapter 1 부자가 되고 싶은 당신에게 _ 29
세상에서 말하는 ‘부’는 무엇인가?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부’에 대한 정의는 어떠한가? 당신의 부에 대한 정의를 되짚어보라.
chapter 2 부 VS 진정한 부 _ 45
나는 돈의 지배를 받고 있는가, 아니면 하나님의 지배를 받고 있는가? 성경에서 말하는 영원하고 진정한 부란 무엇인가?
chapter 3 부의 뿌리 안으로 들어가기 _ 63
성경은 우리를 나무에 비유한다. 죄인인 우리는 누구나 ‘나 중심 나무’로 태어난다. 이 나무는 나 자신을 사랑하고, 돈을 사랑하고, 쾌락을 사랑한다.
내 인생의 재정 원칙2
결단_ 나의 생각과 마음이 하나님 말씀에 뿌리내려 진정한 부자로 살기를 원합니다
chapter 4 당신의 뿌리를 점검하라 _87
어떤 뿌리냐에 따라 열매가 달라지고, 어떤 신념을 가졌느냐에 따라 그 행위가 결정된다. 뿌리 체계의 변화, 즉 마음과 생각의 변화가 ‘나 중심 나무’의 문제를 해결하는 진정한 열쇠다.
chapter 5 뿌리가 무엇인가에 따라 인생이 결정된다 _ 103
나의 뿌리가 세상 철학과 가치관에 사로잡혀 있을 때 우리는 덧없는 것들에 목숨을 걸며 후회하는 인생을 산다. 우리가 믿는 것이 우리의 인생을 결정한다. 우리는 세상 철학을 받아들일 것인가, 하나님의 진리를 받아들일 것인가 결단해야 한다.
chapter 6 하나님을 향한 부유함 _ 125
하나님께 뿌리를 둔 청지
돈에 관한 결정은 결국 영적인 결정이다!
하나님의 자녀에게 허락하신 영원하고 진정한 부(富 이야기
우리가 돈에 관해 알고 있는 많은 것들이, 잘못된 것이라면?
당신은 돈에 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는가? 많은 사람들이 돈에 관해 오해하고 있는 부분 중의 하나가 바로 돈이 일만 악의 뿌리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우리에게 말하고 있다.
“너희가 세상 재물을 취급하는 데 성실하지 못하다면 누가 하늘의 참된 재물을 너희에게 맡기겠느냐?”(눅 16:11_ 현대인의 성경
우리에게 재물을 신뢰하고 맡길 수 없다면, 진정한 보물 즉 사람들의 인생을 어떻게 맡길 수 있겠느냐고 하나님은 말씀하셨다. 이제 우리는 바로 알아야 한다. 돈이 일만 악의 뿌리가 아니라,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인 것이다. 성경은 재물을 소유하는 것 자체가 나쁘다고 말하지 않는다. 이 땅에서의 재물이 어디에서 비롯되는지, 즉 부의 뿌리를 아는 사람이 그 재물을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이는 매우 유용한 것이다.
진정한 부자로 살려면 부의 근원, <부의 뿌리>를 알아야 한다.
이 책의 핵심 키워드는 ‘뿌리’이다. 성경은 진리를 설명할 때 나무를 비유로 들 때가 많다. 에덴동산의 나무를 포함해서 성경에 언급된 모든 나무 중에서 오늘날 우리가 중요하게 여겨야 하는 나무는 무엇인가? 그것은 우리, 즉 당신과 나를 묘사하는 나무들이다. 당신은 어떤 나무인가?
당신은 하나님께 깊이 뿌리를 내린 ‘그분 중심 나무’인가, 아니면 돈, 자아, 그리고 욕망을 좇는 ‘나 중심 나무’ 인가. 당신이 어떤 뿌리를 가진 나무냐에 따라서 열매가 달라지고, 인생이 달라진다. 하나님께 깊이 뿌리를 내린 나무는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을 이루는 데 인생의 목적을 둔다. 이런 사람들은 무한하고 끝이 없으며 변치 않는 기쁨과 영원한 부요함을 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