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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아두이노 프로젝트 65
저자 존 복살
출판사 비제이퍼블릭
출판일 2014-05-27
정가 30,000원
ISBN 9788994774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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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아두이노 시작하기
--무한한 가능성
--두터운 사용자 층을 가진 아두이노
--부품과 액세서리
--소프트웨어 요구사항
--작업 시 주의사항
--이 장을 마치며

2장. 아두이노 보드와 통합개발환경 살펴보기
--아두이노 보드
--아두이노 통합개발환경
--첫 번째 스케치 생성하기
--이 장을 마치며

3장. 아두이노 프로젝트 시작하기
--프로젝트 계획하기
--기초 전기 이론
--전자 부품
--Project #1: LED 파도 효과 만들기
--변수 사용하기
--Project #2: for 반복문 사용하기
--펄스폭 변조를 사용하여 LED 밝기 조절하기
--Project #3: 펄스폭 변조 사용하기
--추가적인 전기 부품
--고전압 회로
--이 장을 마치며

4장. 빌딩 블록
--회로도 사용하기
--커패시터
--디지털 입력
--Project #4: 디지털 입력 사용하기
--불리언 변수
--Project #5: 간단한 교통신호 시스템 만들기
--아날로그 vs. 디지털 신호
--Project #6: 단일 셀 배터리 테스터기 만들기
--아두이노로 산술 연산하기
--기준전압을 사용하여 아날로그 전압 측정 정밀도 개선하기
--가변 저항기
--피에조 부저
--Project #7: 피에조 부저 테스트해보기
--Project #8: 측정 속도가 빠른 온도계 만들기
--이 장을 마치며

5장. 함수를 사용하여 작업하기
--Project #9: 반복적인 동작을 수행하기 위한 새로운 함수 정의하기
--Project #10: 지정된 횟수만큼 불빛을 깜박이는 함수 정의하기
--값을 반환하는 함수 만들기
--Project #11: 내장 LED를 이용
기초 이론을 배우고, 65가지 프로젝트를 직접 실습해보며, 장치의 동작 원리를 마스터한다!

아두이노는 가격이 저렴하고 유연성과 확장성이 뛰어난 마이크로컨트롤러 플랫폼이다. 또한 예술가, 디자이너, 하비스트(hobbyist 또는 상호작용하는 기기를 만들거나 그러한 환경을 구축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졌다. 여러분은 아두이노와 입출력 애드온(add-on, 센서, 인디케이터(indicator, 디스플레이, 모터 등을 이용하여 우리 주위에 있는 모든 것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수없이 많은 장치를 만들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은 여러 입출력 애드온에 대해 배우고 그것들을 여러분의 프로젝트로 통합시키는 방법에 대해 배울 것이다. 이 책의 초반 부분에서는 전반적인 아두이노 시스템에 대해 살펴볼 것이고, 다양한 전자 부품을 소개하고 설명하는 부분으로 빠르게 넘어갈 것이다. 이 책의 실습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지식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줄 것이다. 여러분들의 이해가 깊어질수록 프로젝트의 난이도 또한 높아질 것이다.

65가지의 프로젝트를 통해 다음과 같은 유용한 장치를 만들어볼 것이다.

- LCD 화면에 온도의 변화를 차트로 표시해주는 디지털 온도계
- 이동 경로를 기록해주는 GPS 기록장치 (기록된 이동 경로는 구글 맵상에 표시될 수 있다.
- 단일 셀 배터리의 전압을 측정할 수 있는 간단한 테스터기
- 키패드로 제어되는 잠금장치

여러분은 또한 다음과 같은 장난감과 게임을 만들어볼 것이다.

- 전자장치 버전의 주사위
- 숫자의 진법 변환 연습해보기 위한 퀴즈 게임
- 충돌을 회피하기 위한 충돌 탐지 기능이 탑재된 원격제어 탱크

독자 대상 초중급

이 책은 여러분에게 전문가의 기술적 노하우와 설계 원칙을 전수해줄 것이다. 여러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