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_브랜드의 힘
1장 브랜드 에쿼티란 무엇인가
2장 브랜드 충성도
3장 브랜드 인지도
4장 지각된 품질
5장 브랜드 연상: 포지셔닝의 결정
6장 브랜드 연상의 측정
7장 의도된 브랜드 연상의 개발 및 관리
8장 브랜드 네임, 심벌, 슬로건
9장 브랜드 확장: 좋은 브랜드, 나쁜 브랜드, 이상한 브랜드
10장 브랜드 재활성화
11장 글로벌 브랜딩
요점 정리
감사의 말
세계에서 가장 명성이 높은 브랜딩 교과서!
브랜딩의 기본 이론을 한 권으로 총정리한다!
브랜드를 바라보는 시각을 완전히 업그레이드해 줄 단 한 권의 책!
이 순간에도 브랜드는 새로 태어나고 사라짐을 반복하며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사라지지 않고 오래도록 신뢰를 받는 브랜드가 되려면 브랜드를 만드는 데 그치지 않고, 그것을 앞으로 어떻게 관리해나가느냐에 집중해야 한다. 브랜드는 한 회사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산 중 하나로 인식되기 때문에 브랜드를 어떻게 발전시키고, 관리할 것인지를 반영한 탄탄한 전략이 있어야 한다. 이 책의 핵심 주제인 브랜드 에쿼티의 전략적 구축과 관리에 브랜드의 성패가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은 브랜드 에쿼티의 이해와 활용을 위해 기본부터 시작하여 브랜드를 관리하는 전반적인 방법들을 두루 다룬다. 브랜드의 역할부터 브랜드 가치,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연상, 브랜드 네임 등 브랜딩의 여러 요소에 함축된 의미와 본질을 탐구한다.
브랜드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부터 브랜딩 실무자와 경영자에게
전 세계의 전문가들이 추천해 온 고전이 새롭게 되돌아왔다!
‘브랜드 분야의 살아 있는 권위’로 불리는 데이비드 아커는 브랜드 전략을 최초로 정립한 인물이자 브랜드 에쿼티라는 개념을 창시하고 이것의 측정 가능성을 제시했다. UC 버클리 하스 경영대학원의 명예 교수로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을 강의하고 연구해 온 학자이기도 한 저자는 국내 기업들과 대학들에도 그 명성이 널리 알려져 있다. 그도 그럴 것이 현존하는 브랜딩 이론과 전략은 대체로 이 책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이다. 브랜딩의 기본을 탄탄히 다지고 싶다면 여러 책이 필요하지 않다!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브랜딩의 핵심 지식을 거의 모두 습득할 수 있다. 독자들은 브랜드 에쿼티를 구성하는 요소인 ‘브랜드 인지도’, ‘지각된 품질’,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연상’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어떻게 전략적으로 관리하는지 배울 수 있다.
지금 브랜드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