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창조성을 깨우는 디자인 씽킹의 기술 : 디자인은 어떻게 생각을 바꾸는가
저자 앤드류 프레스먼
출판사 유엑스리뷰(UXREVIEW
출판일 2020-10-05
정가 20,000원
ISBN 9791188314522
수량

추천의 글
서문
1부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
1장 디자인 씽킹의 개요
2장 디자인 씽킹의 구성 요소
3장 도구와 전략
2부 디자인 씽킹의 응용
4장 정치와 사회
5장 비즈니스
6장 건강과 과학
7장 법률
8장 글쓰기
감사의 글

생각을 바꾸고 인생을 바꾸는 디자인 씽킹의 기술.
모든 사람이 창조적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스마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
일상에서 마주하는 여러 문제를 초일류 디자이너처럼 해결할 수 있다!

디자인 씽킹은 원래 창의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 또는 전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만드는 데 목적을 둔 고객 중심의 혁신적 접근법이다. IDEO와 같은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회사는 이 방법으로 기업들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탠퍼드 디스쿨(D School, 골드스미스 칼리지 등 일류 디자인 스쿨은 디자인 씽킹을 핵심 교과목으로 가르친다. 그러나 그 과정을 비전공자들이 그냥 따라 하기란 쉽지 않았다. 기존에 출간된 책들도 주로 이론을 위주로 다루거나 비즈니스 또는 디자인 등 특정 분야에서 활용되는 것들을 알려주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은 여러분은 비즈니스의 관점과 일상의 관점 모두에서 디자인 씽킹을 실제로 활용하기 위한 것들을 설명한다.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와 함께,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며 새롭고 성공적인 대안을 창출할 수 있는 풍부한 정보와 추천 활동, 체크리스트, 생각 도구 등이 수록되어 있다.

디자인 씽킹은 문제를 이해하고 구조화하는 것을 돕고, 창의적인 해결책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프로세스다. 우리를 둘러싼 물리적, 사회적 환경에 대한 신선한 시각을 제공하기도 한다. 디자인 씽킹은 더 이상 디자이너만을 위한 전유물이 아니다. 책을 쓰는 작가나 IT 업계의 개발자들, 새로운 사업을 준비하는 창업가 등 난감한 문제를 마주하게 되는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생각의 기술이다. 이 책은 “개인을 위한” 디자인 씽킹에 초점을 맞추며, 영감과 상상력을 촉발하고, 이해 관계자들의 니즈와 이슈에 대응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도록 이끌어 줄 것이다. 성가신 문제에서부터 일상적인 어려움에 이르기까지 전 영역에 걸쳐 존재하는 도전들을 다루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창의적이고 비판적으로 사고하기 위한 역동적인 체계와 실용적인 도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