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바꾸고 인생을 바꾸는 디자인 씽킹의 기술.
모든 사람이 창조적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스마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
일상에서 마주하는 여러 문제를 초일류 디자이너처럼 해결할 수 있다!
디자인 씽킹은 원래 창의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 또는 전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만드는 데 목적을 둔 고객 중심의 혁신적 접근법이다. IDEO와 같은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회사는 이 방법으로 기업들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탠퍼드 디스쿨(D School, 골드스미스 칼리지 등 일류 디자인 스쿨은 디자인 씽킹을 핵심 교과목으로 가르친다. 그러나 그 과정을 비전공자들이 그냥 따라 하기란 쉽지 않았다. 기존에 출간된 책들도 주로 이론을 위주로 다루거나 비즈니스 또는 디자인 등 특정 분야에서 활용되는 것들을 알려주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은 여러분은 비즈니스의 관점과 일상의 관점 모두에서 디자인 씽킹을 실제로 활용하기 위한 것들을 설명한다.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와 함께,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며 새롭고 성공적인 대안을 창출할 수 있는 풍부한 정보와 추천 활동, 체크리스트, 생각 도구 등이 수록되어 있다.
디자인 씽킹은 문제를 이해하고 구조화하는 것을 돕고, 창의적인 해결책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프로세스다. 우리를 둘러싼 물리적, 사회적 환경에 대한 신선한 시각을 제공하기도 한다. 디자인 씽킹은 더 이상 디자이너만을 위한 전유물이 아니다. 책을 쓰는 작가나 IT 업계의 개발자들, 새로운 사업을 준비하는 창업가 등 난감한 문제를 마주하게 되는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생각의 기술이다. 이 책은 “개인을 위한” 디자인 씽킹에 초점을 맞추며, 영감과 상상력을 촉발하고, 이해 관계자들의 니즈와 이슈에 대응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도록 이끌어 줄 것이다. 성가신 문제에서부터 일상적인 어려움에 이르기까지 전 영역에 걸쳐 존재하는 도전들을 다루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창의적이고 비판적으로 사고하기 위한 역동적인 체계와 실용적인 도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