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그래프를 만든 괴짜
저자 헬레인 베커
출판사 담푸스
출판일 2019-04-30
정가 10,800원
ISBN 9788994449975
수량
엉뚱한 상상력은 새로운 것을 만들어요
많은 사람들은 오로지 숫자들만이 수학이라고 생각합니다. 윌리엄 플레이페어가 살던 산업혁명 초기 시대에는 특히 숫자가 무엇보다 중요했습니다. 그림은 숫자에 비하면 전혀 중요하게 여겨지지 않았고, 가치가 떨어지는 상상력의 산물이라는 취급을 받았지요. 과학자나 수학자들은 그림을 유용한 도구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윌리엄 플레이페어는 달랐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늘 상상하고, 꿈꾸고, 도전하기 좋아했던 윌리엄은 틀에 박힌대로만 생각하기를 거부했습니다. 엉뚱한 상상력은 그래프를 만들어낼 수 있는 원동력이었던 것이죠. 남들과는 다른 생각, 엉뚱하게만 보이는 장난 속에 숨어있는 상상력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윌리엄 플레이페어의 이야기는 좋은 사례가 될 것입니다.

재미있게 수학을 배우는 그림책
수학은 우리가 사는 지구와 자연 그리고 우주를 설명하는 언어이기도 하지만, 사람들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실용적인 계산의 언어이기도 합니다. 고대 그리스의 수학이 철학과 함께 발전하고, 이집트의 수학은 실용적인 목적으로 발전한 것이 대표적이죠. 무작정 공식을 외우고 계산을 하는 것은 수학 공부의 재미를 떨어뜨립니다. 왜, 어떤 목적과 쓰임을 위해 수학의 여러 공식과 이론과 장치가 발달했는지 이해한다면 어려운 수학 공부가 훨씬 흥미로워지지 않을까요? 그래프를 누가, 왜 만들었는지 알게 된다면 수학교과서에서 그래프를 만나더라도 어렵고 당황스러운 게 아니라 친근하고 재미있게 느껴질 테니까 말이에요.

담푸스 지식 그림책
‘담푸스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여러 가지 유익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담푸스 지식 그림책’에 담긴 수많은 이야기들은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 세상을 향해 한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교과서에 담겨 있는 이야기부터 교과서 밖의 더 넓고 깊은 이야기까지, ‘담푸스 지식 그림책’은 아이들이 살면서 필요한 지식을 재미있게 배우고 그 지식을 활용해 삶을 풍성하게 가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