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봉봉 열매가 사라졌다! 열매 도둑은 누구?
심바코피 마을에 발생한 미라클봉봉 열매 도난 사건!
귀중한 미라클봉봉에 손을 댄 범인은 누구일까요?
명탐정 몽구리는 빈틈없는 관찰과 논리적인 추리로
미라클봉봉 도둑을 찾아낼 수 있을까요?
★교보문고 동화공모전 수상작
● 빳빳한 귀, 예리한 눈빛의 탐정 몽구스
심바코피 마을에 사는 몽구스, 몽구리는 마을 최고의 탐정입니다. 몽구스는 원래 밤에 활동하는 야행성 동물이지만 몽구리는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부지런히 움직입니다.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는 사건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예요. 몽구리는 항상 빳빳한 귀를 안테나처럼 세우고 날카로운 눈길로 주위를 살피지만, 마을은 조용하기만 합니다. 심바코피 마을은 초식동물과 육식동물이 서로를 존중하며 질서를 지키는 평화로운 마을이거든요. 그러던 어느 날, 드디어 몽구리가 그토록 기다리던 사건이 발생합니다. 바로, 미라클 봉봉 도난 사건!
미라클봉봉은 망고만 한 크기에 영양 많은 속살이 가득해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른 신비로운 열매입니다. 조금 밖에 나지 않기 때문에 마을 주민들은 수확한 미라클봉봉 열매를 모아 공평하게 나누어 먹지요. 이렇게 귀중한 열매를 흔적도 남기지 않고 몽땅 훔쳐 달아나는 도둑이 있다니. 심바코피의 주민들은 두려움에 떨었습니다.
몽구리는 미라클봉봉을 도둑을 잡고, 심바코피 마을의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 탐정 몽구리 vs 형사 뿔코
미라클봉봉 사건이 터지자 마을의 안전을 책임지는 코뿔소, 뿔코 형사가 재빨리 출동합니다. 하지만 뿔코 형사는 마구잡이로 죄 없는 동물을 체포하고, 거짓 제보에 속아 넘어가 엉뚱한 동물을 범인으로 몰아가는 등 막무가내 수사를 반복하지요.
이때, 몽구리가 나서 뿔코 형사에 반기를 듭니다. 몽구리는 진짜 범인을 찾으려면 확실한 증거와 논리적인 추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어요. 하지만 뿔코 형사는 몽구리의 말에 콧방귀를 뀔 뿐입니다.
몽구리와 뿔코의 불꽃 튀는 수사 경쟁이 시작되고, 여러 증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