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엔트리 시작 : 반가워, 엔트리봇
ㆍ 엔트리 전체 구성과 화면의 세부적 기능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ㆍ 오브젝트가 이동하는 것을 확인하고 저장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Chapter 02 ‘과자 나라’로 가 볼까요?
ㆍ ‘오브젝트 추가하기’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ㆍ 오브젝트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는 방법을 배웁니다.
Chapter 03 안녕, 엔트리봇!
ㆍ 간단한 코드 구성으로 기초 코딩을 시작합니다.
ㆍ 오브젝트가 말풍선을 통해 말하기 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Chapter 04 공룡이 나타났다!
ㆍ 오브젝트가 숨었다가 보이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오브젝트가 기다렸다가 말하기 하는 방법을 배우고 코딩합니다.
Chapter 05 무대 위 기타리스트
ㆍ 블록 꾸러미의 [모양] 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ㆍ [모양] 탭의 목록을 통해 한 개의 오브젝트에 여러 가지 모양이 있다는 것을 배웁니다.
ㆍ 오브젝트가 애니메이션처럼 움직이도록 코딩합니다.
Chapter 06 여행을 떠나요
ㆍ 여러 장면을 추가하는 방법과 글상자 오브젝트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ㆍ 장면을 마우스로 클릭했을 때 다음 장면으로 바뀌도록 코딩합니다.
Chapter 07 산호바다의 열대어
ㆍ 무작위 수(난수를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무작위 수(난수를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회전하는 방법을 배우고 코딩을 완성합니다.
Chapter 08 즐거운 코딩 1
Chapter 09 창의력 쑥쑥! 응용력 쑥쑥!
Chapter 10 찾아라! 보물지도!
ㆍ 키보드의 방향키를 이용해 ‘미로찾기’ 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오브젝트가 미로의 벽에 닿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도록 코딩합니다.
코딩을 처음 배우는 ‘스타터’ 수준에 맞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이 책은 블록형 코딩 프로그램인 ‘엔트리’로 다양한 작품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각 Chapter의 도입부에 코딩을 위한 문제 해결 과제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제시하여, 프로그래밍 개념이나 알고리즘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 따라하기 : 엔트리 블록 코딩을 처음 배우는 ‘스타터’의 수준에 맞게 문제 해결 과제를 제시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있 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창의코딩 : 따라해 보며 배운 내용을 토대로 창의력을 발휘하여 작품을 더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종합/심화 : ‘? 따라하기+? 창의코딩’의 코딩 내용을 종합하여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