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CHAPTER 1 타깃 고객의 취향을 기준으로 컬러를 선택한다 _Matter of Taste
01 결정 장애에서 벗어나는 법
02 밀레니얼 세대의 컬러는 핑크
03 퍼플과 핑크를 잘 구분 못하는 남성
04 여성의 마음을 훔치는 컬러
05 남성이 선택하는 컬러
06 아이들이 과자를 고르는 기준
07 빨간색이 예뻐 보이는 나이
TIP 핑크 택스
CHAPTER 2 브랜드 가치와 제품 가격을 컬러로 표현한다 _Value and Price
01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컬러
02 ‘다름’으로 경쟁 우위에 서는 법
03 가격을 암시하는 컬러
04 프리미엄 브랜드의 컬러 팔레트
05 블랙의 실용도와 품격
06 비싸 보이는 것들의 비밀
TIP 무료 이미지 사이트
CHAPTER 3 컬러로 강렬한 인상을 마음에 새긴다 _Show Me the Color
01 좋아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02 사람들을 모으는 컬러
03 밸런타인데이와 웨딩데이를 위한 컬러
04 크리스마스를 부르는 레드, 핼러윈데이를 알리는 오렌지
05 인스타그래머블 컬러
TIP 핀터레스트
CHAPTER 4 컬러에 감각과 요소를 더해 효과를 높인다 _Develop Synergy
01 오감을 자극하는 컬러
02 더 맛있어 보이는 컬러
03 향기가 나는 컬러
04 손끝으로 느껴지는 컬러
05 패턴을 돋보이게 해주는 컬러
06 스토리가 있는 컬러
TIP 컬러를 즐길 수 있는 게임 앱
CHAPTER 5 컬러로 더 빨리 더 오래 팔리게 한다 _Color Controls Time
01 100년을 이어가는 브랜드 컬러
02 지갑을 빠르게 열게 만드는 컬러
03 오래 보아도 싫증 나지 않는 컬러
04 시간이 빠르게 혹은 천천히 가게 하는 컬러
05 유행 컬러 vs 스테디 컬러
06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컬러
07 기억의 유일한 단서, 컬러
TIP 올해의 색
감성시대에 꼭 필요한 컬러센스
색의 숨은 의미를 알면 사람의 마음을 훔칠 수 있다
‘그냥 좋다’라고 만드는 마법 같은 컬러 사용법
지금은 한마디 말보다 한 장의 이미지로 소통하는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시대다. 언어 장벽 없이 이 세상 모든 이와 소통한다. 인스타그램의 감성 사진 한 장은 수백만 개의 ‘좋아요’를 받고, 예쁜 디자인 제품은 특별한 기능이 없어도 비싼 비용을 내고 사간다.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언어를 이해하고 있다는 것은 상대를 설득하기 위한 강력한 무기를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긴 설명보다 단 하나의 이미지가 더 빠르고 강하게 상대의 가슴으로 파고든다.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들려면 생각이 아니라 마음을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컬러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 우리의 마음을 지배하고 행동을 변화시킨다. 그래서 이 마법 같은 힘을 가진 컬러를 알고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면 당신은 상대의 마음을 얻고 당신의 목적을 이룰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컬러의 역할과 사용 방법을 알려주는 곳은 없다. 대부분은 감으로 컬러를 다루기 때문에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하다.
저자는 마케팅 현장 경험이 풍부하고 컬러 전문 지식을 갖춘 컬러 컨셉터다. 10년 전 해외 MBA를 준비하던 중 우연히 ‘컬러’에서 새로운 비전을 발견하고 1년 동안 준비해서 일본 국가 자격증인 컬러 코디네이터 1급, 2급, 3급을 모두 취득한 후 영국 런던으로 디자인 공부를 하기 위해 떠난다. 생각과 감정을 컬러로 표현하는 방법을 습득한 후 다시 마케팅 현업으로 돌아온다.
저자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전략적으로 컬러를 사용하고 싶은 디자이너, 좀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는 마케터, 고객 감소와 매출 부진으로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한 자영업자, 컬러를 직접 다루지 않아도 컬러를 선택하고 결정해야 하는 최종 의사 결정권자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집필했다. 당신이 모르는 곳을 가기 위해 지도를 펼치듯, 수많은 컬러의 선택지 앞에서 망설여질 때 이 책이 길잡이가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