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뿌리 깊은 나무
품질의 세 단계
인칸토를 구성하는 네 개의 기둥
아메리카 인칸토
‘부’의 또 다른 모습
가족
인칸토 비즈니스의 기쁨
챕터1: 완벽을 말하다
완벽을 경험하다
완벽을 추구하다
고객은 완벽을 기대하지 않는다
완벽을 실천하는 비아제토 이야기
완벽을 위해 노력해 본 사람들
중심을 찾는 방법
최고는 공짜로 얻어지지 않는다
챕터2: 일관성을 말하다
이탈리아의 작지만 강한 기업들
믿고 선택할 수 있는 기준
베네통을 입지 않는 이유
일관성을 지키기 위한 희생도 필요하다
가격의 일관성을 갖추다
도모리의 일관성 있는 비즈니스 확장
챕터3: 아름다움을 말하다
황금비율과 불완전한 아름다움
비사차
제작자의 눈에 비친 아름다움
챕터4: 진정성을 말하다
젊은 비즈니스는 어떻게 성장할까
브랜드가 진정성을 키우는 방법
뿌리를 기억하라
돈이 되는 사업이라도 진정성이 없다면 과감하게 돌아선다
페라리 포도밭
챕터5: 가족을 말하다
이탈리아는 가족 문화가 다르다
젊은 세대를 이해하다
제냐
받고 되돌려주기
챕터6: 단순함을 말하다
이탈리아식 단순함
단순함이 가지고 있는 힘
복잡함 속에도 단순함이 있다
초점을 분산하다
챕터7: 경작을 말하다
느리고 완벽한 농장에도 인칸토가 있다
마지막 결과
초콜릿을 위한 책임
만시니와 이탈리아식 경작
미래를 보장하다
챕터8: 정련을 말하다
특별함을 더한 마지막 과정
일리가 추구하는 정제
정련은 세대에서 세대로 이어진다
오르넬라이아
옛것과 새것을 다루다
창의적으로 접근하기
챕터9: 관계를 말하다
모두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직원들을 진심으로 대하다
강력한 유대를 쌓다
위기는 기회가 된다
관계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챕터10: 인내를 말하다
인내를 배워가다
도모리: 건설적인 인내를 가지다
일리 커피: 지속적인 인내심을 가지다
자동화된 미래를 준비하다
인내는 보답으로 돌아온다
챕터11: 놀
품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구축한 이탈리아 명품 기업들의 인칸토 법칙!
현대인에게 커피는 어떤 의미일까. 커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한다는 것은 이제 평범한 일상이 되었다. 이탈리아의 커피 브랜드 ‘일리’는 세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안정적으로 성장해 나갔고, 각 가정과 회사의 커피를 책임지는 주요 기업이 되었다. 팬데믹 시대에도 일리가 더욱 탄탄한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던 비결은 무엇일까? 일리의 커피는 브랜드를 넘어 일상이 되었고, 할머니가 마셨던 커피를 어머니가 마시고 다시 딸이 사 마시는 진정 가치 있는 브랜드 경험으로 자리 잡았다.
일리의 기업 문화는 이탈리아식 가족 경영이라는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는데 그 기반은 ‘인칸토’라고 불리는 법칙에 있다. 이 책은 이탈리아식 브랜드 전략인 인칸토에 주목하면서, 조금은 느리지만 반드시 성장해 나갈 방법에 대해 말한다. 인칸토는 아름다움, 예술, 자연, 과학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무엇보다 좋은 재료로 좋은 제품을 만든다는 원칙을 고수한다. 이 책은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를 보는 자본주의 시대 기업들에게 일침을 가하며, 브랜드가 가져야 할 품격을 깨닫게 한다. 시장에서 낮은 가격으로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우수한 품질의 좋은 제품력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야 한다는 일리의 브랜드 철학을 통해 절대 실패하지 않도록 하는 인칸토의 법칙을 확인해 보자.
장인의 나라, 명품의 나라, “일리”의 나라 이탈리아!
진정한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만드는 이탈리아 비즈니스 이야기
이름만 들어도 떠올릴 수 있는 수많은 명품 브랜드가 이탈리아를 대표한다. 그 대부분은 대를 이어 오랜 세월 가치가 이어지고 있으며, 인칸토를 비즈니스의 기본 철학으로 삼고 있다. 팬데믹으로 세상이 시끄럽고, 치솟는 물가에 경제가 혼란스러워도 일관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인칸토 정신이다. 혼란한 시대를 낮은 가격과 저품질로 극복하는 것이 아니라 다소 높은 가격이라도 믿을 수 있는 좋은 품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