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출판사 사장, 편집 디자이너, 편집자, 출판 기획자를 꿈꾸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상세하고 친절한 독립출판 가이드
콘텐츠 기획, 편집디자인, 도서 분야별 접근법, 제본, 북아트 등 책 만들기에 관한 모든 것을 세계적 출판, 디자인 전문가가 한 권으로 정리했습니다!
한때 “자비 출판”으로 조롱받기도 한 독립출판이 이제 베스트셀러를 만들어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종의 문화 운동으로 자리를 잡았다. 미술, 음악, 영화, 요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신하고 획기적인 독립출판물들이 만들어지고 있으며 그에 따라 독립서점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책은 이 독립출판의 물결에 뛰어들고 싶은 사람들이 보유한 배경지식, 기술, 비즈니스 목표에 상관없이 인쇄된 책을 스스로 만들어 출간하기까지의 과정을 안내하는 실용적 참고서이다. 수작업을 이용한 전통적 방식의 책 제작 기법에서부터 책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데 필요한 보다 야심 찬 제작 방법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와 예산의 프로젝트를 구현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의 두드러진 특징은 책의 시각 디자인에 특별히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표지와 본문 디자인, 타이포그래피와 같은 시각 디자인의 요소들이 독립출판물을 더욱 가치 있고 독특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독자들은 시각적 일관성과 신뢰성을 주는 법부터 개인적인 스타일을 창조하기 위한 방법까지 꼭 필요한 것들만 추려낸 북 디자인의 단계들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게 될 것이다. 풍부한 사례들이 엄선되어 있으므로 누구나 쉽게 북 디자인과 도서 제작법을 익힐 수 있다. 또 효과적인 제목을 짓는 법과 목차 잡기, 그리고 저작권 업무 등 여러 실무적 내용에 대한 설명은 독자들이 형식과 권위를 갖춘 책을 출간하는 것을 도와줄 것이다.
그림책, 포트폴리오, 전시 카탈로그, 시집, 소설 등 여러 장르의 책들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설명 역시 포함되어 있어 창조적인 작업을 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도 유익할 것이며, 출판사의 관점에서 콘텐츠를 바라보는 힘을 길러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