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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구독경제 마케팅 : 자동 고객을 만드는 서브스크립션 전략
저자 존 워릴로우
출판사 유엑스리뷰(UXREVIEW
출판일 2020-01-14
정가 21,000원
ISBN 97911883143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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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구독경제의 승자는 누구인가?
2장 여러분에게 자동 고객이 필요한 이유
3장 9가지 구독 비즈니스 모델
4장 뷔페식 라이브러리 모델
5장 비공개 클럽 모델
6장 맨 앞줄 서기 모델
7장 소모품 모델
8장 서프라이즈 박스 모델
9장 단순화 모델
10장 네트워크 모델
11장 평온한 마음 모델
12장 새로운 수학
13장 현금 흡입기 VS 현금 수도꼭지
14장 구독 서비스 판매의 심리학
15장 규모 키우기
16장 생각해 볼 것

구독 서비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모든 분야의 독자들에게 강력한 통찰을 주는 책!
직접 구독 비즈니스를 성공시킨 저자의 노하우를 공개한 미국 베스트셀러!
구독경제를 관통하는 마케팅 원칙을 정립한 책!

기업과 비즈니스의 생명줄은 반복적인 구매를 하는 고객들이다. 하지만 고객은 변덕스럽고, 시장은 변동이 심하고, 경쟁사들은 인정사정없다. 그러면 여러분은 어떻게 순환적 비즈니스라는 안정적인 흐름을 만들 것인가? 여러분이 어떤 비즈니스에 관여하고 있든 그 비결은 “자동 고객”을 발굴하고 유지하는 것이다.

페이스북이 190억 달러에 인수한 인터넷 기반 메시징 서비스 왓츠앱을 보라. 다른 서비스가 무료 메시징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돈을 모으기 위해 공격적인 광고로 사용자들을 괴롭히는 동안 왓츠앱은 1년에 겨우 1달러를 청구하면서 구독 플랫폼으로 새로운 개인용 툴을 제공했다. 그들의 비즈니스 모델은 고객이 원하는 종류의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고 수년 동안 머물 자동 고객을 유인했다.

지금은 구독경제의 시대다. 사람들은 식료품부터 화장품, 면도날, 그리고 방문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한 번만 가입하고 결제하면 매주 또는 매월 편하게 상품을 공급받을 수 있다. 사실상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전에 비해 더욱 편리하게 구독을 통해 정기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넷플릭스와 스포티파이, 뉴욕타임스가 온라인 구독 서비스로 성공을 거두었으며, 세계적으로 많은 스타트업들이 구독 서비스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구독 서비스는 기술이나 미디어 사업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스타트업부터 포춘 500대 기업에 이르는 거의 모든 유형과 규모의 회사들, 그리고 레스토랑이나 카페의 경영자부터 플로리스트까지 거의 모든 직업인들이 구독 서비스를 자신의 사업에 적용할 수 있다.

구독경제는 고객을 구독자로 바꾸는 방법을 아는 기업에게 엄청난 기회를 가져다준다. 이 구독경제에서 “자동 고객”은 현금 흐름을 늘리고, 성장에 불을 붙이고 기업 가치를 크게 높이는 열쇠다. 이 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