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VR 마케팅 교과서 : 가상현실 콘텐츠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법
저자 헨리 스튜어트
출판사 유엑스리뷰(UXREVIEW
출판일 2020-03-06
정가 23,000원
ISBN 9791188314454
수량

머리말
서문
대담자 명단
들어가며: 가상현실 마케팅 소개
제1장 VR 마케팅, 왜 해야 하는가?
제2장 업계의 통찰력: VR 산업 최고 경영진들과의 대담
제3장 VR 마케팅의 유형과 선택방법
제4장 가상현실 제작: VR 만드는 법
제5장 가상현실 카메라: 사용법과 사용 시기
감사의 말
용어해설
부록: 가상현실 제작 프레임워크

2021년까지 4백억 달러 가치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점점 영역이 확장되는 VR 시장!
고객에게 독창적인 경험을 제공하여 고유의 정서적 연결을 구축하기 위한 VR 마케팅!
VR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총정리한 국내 최초의 참고서!

그림이 천 마디 말보다 낫다면 가상현실(VR의 가치는 가격을 매길 수 없을 정도이다. 이 뉴미디어는 전 세계 IT, 마케팅 업계에 붐을 일으키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2025년이 되면 TV보다 더 큰 산업이 되리라고 예측한다. 이 책은 그 가까운 미래를 대비하여 VR의 과거, 현재, 미래를 복합적으로 탐험한다. 독자들이 마케팅에 VR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구상하고 실제로 VR을 활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지식을 정리했다. 여러분은 VR의 진화 과정을 쉽게 이해하게 될 것이며 VR이 미래를 어떻게 변화시킬지 예상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최초의 VR “마케팅” 안내서로, 가상현실의 주요 개념과 트렌드, 그리고 다양한 제작 기법을 안내한다. 쌍방향 및 수동 VR, 360도 영상, 소셜 VR 마케팅에 관한 모든 것과 VR의 전개에서 인플루언서와 블로거의 역할에 대해서 알려준다. 가상현실은 그저 사람들을 흥분시키기 위한 것이 아니다. 독창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업그레이드하고 고객에게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검증된 마케팅 방법이다. 그것을 위해 이 책에서는 실용성, 몰입감, 편안함, 안정성, 상호작용성 등 VR 마케팅을 기획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요소들까지 조언한다.

또한, 이 책은 소셜 미디어의 시대에 적합한 VR 기법도 함께 다룬다. 360도 영상은 VR 헤드셋뿐만 아니라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SNS에도 업로드할 수 있으므로 중요하게 다루어진다. 온라인 사용자는 360도 영상을 클릭하고 드래그할 수 있으니 마치 ‘요술 창문’으로 새로운 세계를 들여다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이런 VR 기술을 활용하면 훨씬 많은 잠재적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저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