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하고 명료한 표현으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UX 라이팅!
긍정적 고객 경험을 만드는 메시지 쓰기의 기준을 제시하다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 메시지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이든 개인이든 우리의 눈길이 머무는 곳 어디든 메시지를 쏟아 내고 있다. 그런 탓에 우리의 뇌는 오래전부터 필요 없는 메시지를 걸러 내는 데 최적화되었다. 수많은 메시지를 접하는 요즘 사람들에게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메시지를 작성하는 ‘UX 라이팅’은 고객 경험 관리를 위한 핵심 포지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삼성과 현대 같은 대기업은 물론 토스, 쿠팡, 무신사 등 잘 나가는 스타트업들도 앞다투어 UX 라이터를 채용하고 있다. 좋은 UX 라이팅은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내고, 기업이 원하는 고객의 행동을 끌어낸다. 이 책은 UX 라이팅의 올바른 기준을 국내 최초로 제시하며, 프로 UX 라이터를 꿈꾸는 사람들의 길잡이 역할을 한다.
쿠팡과 무신사에서 UX 라이팅을 총괄한
메시지 스페셜리스트가 공개하는 비밀 노트!
쿠팡에서 구매 여정의 모든 고객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관리하는 유일한 대고객 메시지 관리자를 역임한 저자의 노하우를 모두 풀었다. 저자는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위해 앱/웹의 시스템 메시지, 상품 상세 페이지, 기획전 메시지뿐만 아니라 문자 메시지, 앱푸시, 이메일, 고객센터 챗봇, IVR 자동 음성 멘트, FAQ 등 모든 메시지를 고객 중심으로 관리하고 개선했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의 마케팅 본부 메시지 관리자로서 커뮤니케이션 언어 가이드를 새로 정립하고, 메시지 검수 프로세스를 도입했고, 대고객 메시지를 관리해 오고 있기도 하다. 바로 그 과정에서 느낀 중요한 사항들을 총정리해 책에 담았다. 이 책은 저자가 UX 라이터로서 ‘배운 것, 자주 활용한 것, 잊지 않고 싶은 것’들을 정리한 실무자의 업무 노트이다.
고객 경험의 질을 높이는 UX 라이팅 표현법을 이 책에 모두 담았다!
한국어에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