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이루 대신 이구 - 상상문고 18
저자 이봄메
출판사 노란상상
출판일 2023-03-30
정가 11,000원
ISBN 9791191667875
수량
첫째 날 - 이루 대타 이구 …… 6
둘째 날 - 동물원이 된 운동장 …… 26
셋째 날 - 드론, 하늘로 날아오르다 …… 42
넷째 날 - 이구가 위험해! …… 60
다섯째 날 - 축구는 즐거워! …… 80
작가의 말 …… 94
게임과 맞바꾼 등교, 이루 대타 이구의 등장!

어린이들이 흔히 하는 거짓말 중 하나가 있다면 “정말 딱 이번 한 판만 하고!”가 아닐까요? 좀처럼 믿기 어려운 이 말을 시도 때도 없이 남발하는 친구가 있어요. 바로 이야기의 주인공 이루예요. 이루는 ‘아마존 정글 배틀’이라는 휴대폰 게임에 푹 빠져 한 판만, 딱 한 판만 후딱 끝내자는 지키지 못할 혼자만의 약속을 늘어놓아요. 그러다 결국 학교에 지각할 위기에 처하게 되죠. 때마침 이루의 엄마는 해외 출장을 떠나고, 아빠는 바쁜 회사 일로 일찍 출근한 상황에서 이루는 몰래 땡땡이치기로 마음먹어요.

그런데 그때, 이루의 눈앞에 믿을 수 없는 광경이 펼쳐져요. 반려 이구아나인 이구가 이루에게 말을 걸어오는 게 아니겠어요. 이루는 평소 다른 이루의 모습이 신기하기도 했지만, 자꾸만 놀아 달라고 떼쓰는 이구를 보며 자기를 대신해 학교에 보내야겠다는 꾀를 내어요. 귀찮은 이구를 떼어 놓을 수 있으면서도 학교에 나가지 않아 혼나게 되는 상황을 피할 수 있는, 그야말로 절호의 찬스였죠. 그렇게 이루의 꼬드김에 홀랑 넘어간 이구가 신나게 학교로 향하고, 이루는 또다시 휴대폰 게임 속으로 빠져들어요. 앞으로 자신에게 다가올 고난은 전혀 예상하지 못한 채 말이에요.

학교생활을 둘러싼 아이들의 불꽃 튀는 신경전!

이루 대타로 학교에 간 이구는 독특한 생김새, 재치 있는 말투, 엉뚱하지만 귀여운 행동들로 단번에 반 아이들의 관심을 독차지해요. 그렇게 점점 이구가 학교생활에 적응해 나갈수록 이루는 자신을 찾지 않는 친구들과 선생님에게 서운한 마음이 솟구치죠. 그런데 또 한편에선 이루만큼이나 이구의 학교생활을 못마땅하게 지켜보는 친구가 있었어요. 이루에게 절교 선언을 했던 우진이였죠. 사실 이루가 학교에 나가기 싫었던 가장 큰 이유에는 얼마 전 우진이와의 다툼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이루는 언제나 우진이가 정한 역할과 규칙에 따라 놀아야 했어요. 물론 같이 놀던 윤태와 민수도 우진이의 눈치를 보긴 마찬가지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