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천방지축 답게에게 어느 날 아버지의 재혼을 둘러싼 갈등이 시작됩니다. 특히 동생이 된 미나에 대한 시샘과 갈등은 나날이 심각해지지요. 『내 이름은 나답게』의 후속편으로, 새엄마와 새 동생을 맞아?들이는 과정에서 나답게가 겪는 갈등과 고민을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와 성장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동화입니다.
엄마는 없지만 조부모, 아버지, 고모, 고모부, 사촌 형제 등 대가족의 울타리 속에서 밝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주인공 나답게의 모습이 천진난만하고 따뜻하게 그려져 밝은 웃음과 함께 가슴 뭉클한 감동을 준 『내 이름은 나답게』는 많...
천방지축 답게에게 어느 날 아버지의 재혼을 둘러싼 갈등이 시작됩니다. 특히 동생이 된 미나에 대한 시샘과 갈등은 나날이 심각해지지요. 『내 이름은 나답게』의 후속편으로, 새엄마와 새 동생을 맞아들이는 과정에서 나답게가 겪는 갈등과 고민을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와 성장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동화입니다.
엄마는 없지만 조부모, 아버지, 고모, 고모부, 사촌 형제 등 대가족의 울타리 속에서 밝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주인공 나답게의 모습이 천진난만하고 따뜻하게 그려져 밝은 웃음과 함께 가슴 뭉클한 감동을 준 『내 이름은 나답게』는 많은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어린이 독자들의 열렬한 호응에 힘입어, 그리고 그 뒤의 이야기를 써 달라는 요청에 부응해 『내 이름은 나답게』의 후속편인 『나답게와 나고은』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전편인 『내 이름은 나답게』를 통해 아이들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특히 엄마나 아빠가 없는 결손 가정의 아이들에게는 희망과 위안을 주었다면, 『나답게와 나고은』은 천방지축 나답게가 아버지의 재혼으로 새엄마와 새 동생을 맞아들이면서 빚어지는 갈등과 고민을 통해 조금씩 성장해 가고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아기자기하게 그린 동화입니다. 그래서 전편보다 훨씬 의젓해진 답게를 만나 볼 수 있지요.
뜨개질하고 바느질하는 게 취미라고 하는 작가 김향이는 레이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