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죽도 사무라이 2
저자 마츠모토타이요
출판사 문학동네
출판일 2023-04-26
정가 11,000원
ISBN 9788954691321
수량
제11화 새해 첫 꿈 / 제12화 츠네의 고집 / 제13화 살인마 퇴치 / 제14화 살인극의 결말 / 제15화 오니가 온다 / 제16화 눈과 먹 / 제17화 사기 / 제18화 달 아래에서 사람을 베다 / 제19화 먼 천둥이 쿠릉쿠릉 / 제20화 어느 나가야의 풍경
[줄거리]

나가야의 주민들과 함께 순찰대를 조직해 살인범을 쫓는 세노의 앞에 정체불명의 복면 사내가 나타나는데… 한편 일엽편주에 몸을 싣고 에도에 입성한 수수께끼의 거한은 다짜고짜 세노를 지목하여 그의 주변을 맴돌기 시작한다. 압도적인 검솜씨와 폭력적인 성격, 그리고 쥐 한 마리를 데리고 다니며 애완동물로 삼는 괴이한 성격은 그의 정체를 더욱 미궁에 빠뜨리고, 결국 맞닥뜨린 거한과 세노! 그러나 세노는 그의 앞에서 검조차 뽑을 수 없었으니…

[제11회 일본문화청미디어예술제 만화부문 우수상 선정의 변]

우선, 표지그림의 훌륭함에 매료된다. 뭔가에 홀린 듯 페이지를 넘기게 되며, 만화의 컷 속으로 끌려들어가는 것 같다. 만화를 잘 아는 작가가 만화를 잘 아는 독자를 위해서 그린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만화는 ‘컷의 예술’이다. 치밀하게 계산된 컷 속에 등장하는 각각의 캐릭터가 살아 있는 듯한 생동감을 놓치지 않고 그려냈다. 만화에는 빠뜨릴 수 없는 요소인 재미 또한 아무렇지도 않은 듯 품고 있으며, 그 레벨 또한 높다. 시대 소설을 생각하게 하며, 마츠모토 타이요라면 시대 소설의 만화화가 가능할지도 모른다는 기대를 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