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제1장 스포츠경영의 개념과 이해
1. 스포츠인 출신의 세계다국적 기업의 최고경영자
2. 경영의 역사
3. 스포츠경영학
4. 스포츠경영의 순환과정 기능
제2장 스포츠경영 계획(Planning
1. 스포츠경영 계획
2. 스포츠경영 계획의 종류
3. 스포츠경영 계획참여의 이론적 구조
4. 스포츠경영 계획 수립과정
제3장 스포츠경영 조직(Organization
1. 조직화의 원칙
2. 스포츠경영의 조직구조(Sports Organization Structure
3. 스포츠경영 조직구조의 선택
4. 스포츠경영 조직설계(Sports Organization Design
제4장 스포츠경영 지도(Leading
1. 지도의 원칙
2. 스포츠경영 지도를 위한 리더십(Leadership
3. 스포츠경영의 리더십 유형
4. 스포츠경영 지도를 위한 동기부여(Motivation
5. 동기부여 요인과 관련 이론
6. 스포츠경영의 효과적 동기부여 방법
7. 스포츠경영 지도를 위한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제5장 스포츠경영 평가(Evaluating
1. 스포츠경영 평가 기준
2. 스포츠경영 성과평가와 조직 유효성
3. 전 사원 경영과 현장경영
제6장 스포츠 경영전략(Sports Management Strategy
1. 스포츠 경영전략의 개념과 의미
2. 스포츠 경영전략의 필요성
3. 스포츠 경영전략의 구성요소
4. 스포츠 경영전략 과정
5. 스포츠 경영전략의 유형
6. 스포츠 경영전략 수립을 위한 SWOT 분석
7. 스포츠 경영전략 수립의 결정요소
8. 스포츠 경영전략 수립을 위한 사업구조분석
제7장 스포츠경영의 시설관리
1. 스포츠 시설관리
2. 스포츠시설 입지 결정기법과 시설 규모
3. 스포츠시설 배치
4. 스포츠시설 이용관리
제8장 스포츠경영의 재무관리
1. 스포츠경영 재무관리의 기능과 필요성
2.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