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민와일 Meanwhile : 당신의 선택으로 만드는 3,856가지 이야기
저자 제이슨 시가
출판사 중앙북스
출판일 2023-05-09
정가 28,000원
ISBN 9788927813316
수량
2004 아이스너 어워드, 2003 이그나츠 어워드
2007 스텀타운 트로피 어워드, 1999 제릭 그랜트 어워드…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천재 그래픽노블 작가 제이슨 시가의 역작!
1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그래픽노블 게임북,
《민와일》 한국어판 드디어 출간!

페이지 순서대로 따라가며 한 가지 스토리를 읽는 것이 아닌, 내 선택으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만들 수 있었던 추억의 ‘게임북’. ‘게임북’이란 독자의 선택으로 이야기에 참여할 수 있는 소설, 소위 ‘인터랙티브 노블’이라고 불리는 장르의 작품이다. 일반적으로 독자는 번호나 페이지의 지시를 따라 분기로 이동한다. 대표적인 게임북으로 1980년대와 90년대 사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Choose Your Own Adventure〉 시리즈가 있었다. 이번 중앙북스에서 한국 최초로 소개하는 제이슨 시가의 《민와일》은 바로 이 〈Choose Your Own Adventure〉 시리즈 창시자인 에드워드 패커드와 R. A. 몽고메리가 강력 추천한 새로운 개념의 그래픽노블 게임북이다.

《민와일》에서 독자들은 페이지 순서대로 하나의 이야기를 읽는 것이 아니다. 게다가 게임북처럼 몇 페이지로 가야 하는지 숫자를 외울 필요가 없다. 단순히 ‘파이프’를 따라가면 된다! 앞으로, 뒤로, 아래로, 위로, 손가락으로 파이프를 짚으며 여정을 이어가는 것이다. 이러한 독창적인 탭 페이지 시스템을 통해 독자는 새로운 스토리텔링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주인공 지미가 아무것도 모른 채 평범한 일상을 지킬 수 있을까? 아니면 이 세상의 진실을 알고 파멸의 길을 걷게 될까? 그리고 케이 교수와 아이스크림 가게 주인의 정체는 무엇일까?… 이 모든 3,856가지 가능성과 결말은 독자의 손가락이 따라가는 ‘파이프’에 달려있다.

추천사

미치광이+천재=제이슨 시가
- 스콧 맥클라우드 (『만화의 이해』 저자

인류가 멸망의 순간을 눈앞에 두고 있을 때, 외계인들에게 남길 유산을 타임캡슐에 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