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5
Part 01 온리 원 카테고리를 만들어 독점하라
01 찾아올 수밖에 없는 특별한 이용 동기를 가지고 있는가? … 17
02 온리 원 카테고리를 만들어 독점하라 … 20
03 최초로 카테고리를 만들고 선점하라 … 23
04 경쟁우위 전략을 선택하고 집중하라 … 30
05 익숙하지만 낯선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라 … 33
06 희소가치가 있는 카테고리를 만들어라 … 37
Part 02 컨셉이 없다면 절대로 창업하지 마라 ① - 카페 컨셉
01 핫한 카페 컨셉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45
02 컨셉이 없으면 카페 창업하지 마라 … 50
03 카페 브랜드를 경험하게 하라 … 55
04 고객은 컨셉을 구매한다 … 60
05 컨셉으로 스토리텔링 하라 … 67
06 무인시스템 카페를 창업하라 … 71
07 대형 베이커리 카페를 창업하라 … 74
08 카페 외부 공간을 디자인하라 … 78
09 알려지지 않은 컨셉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것과 같다 … 87
Part 03 컨셉이 없다면 절대로 창업하지 마라 ② - 외식 컨셉
01 탁월한 외식 컨셉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93
02 한마디로 표현되는 컨셉을 설계하라 … 97
03 컨셉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라 … 101
04 음식보다 컨셉을 팔아라 … 106
05 충격적인 컨셉을 만들어라 … 112
06 매력적인 컨셉으로 유혹하라 … 118
07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하라 … 123
08 모방할 수 없는 컨셉을 설계하라 … 128
09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컨셉을 개발하라 … 131
Part 04 컨셉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공간을 브랜딩하라 ① - 공간 기획
01 공간 기획이란 무엇인가? … 141
02 공간 기획이 필요한 시대 … 145
03 공간 기획자를 선정하는 방법 … 150
04 컨셉이 명확해야 공간 기획도 명확해진다 … 156
05 컨셉이 없는 공간은 존재 가치가 없다 … 161
06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기획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