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작가의 말
내 마음대로 하면 안 된다고요?
-첫 번째 예절 유치원하고는 달라
인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두 번째 예절 인사에는 마음을 담아야 해요
내 물건도 아닌데요, 뭐
-세 번째 예절 함께 쓰는? 물건 아껴 쓰기
이마에 혹 난 아이와 오줌으로 목욕한 아이
-네 번째 예절 복도, 화장실 예절
내 크레파스 어디 갔어?
-다섯 번째 예절 생활 예절
지각하면 왜 안 되나요?
-여섯 번째 예절 규칙과 약속의 이해
엄마 아빠가 얼마나 슬퍼할까요?
-일곱 번째 예절 급식 예절
숙제는 선생님과 한 약속이에요
-여덟 번째 예절 숙제와 수업 시간 예절
친구를 무시하면 안 돼
-아홉 번째 예절 친구 관계 예절
나 때문에 도둑이 되었어
-열 번째 예절 시험 예절
친구 사이에도 존중하는 말을 해야 해
-열한 번째 예절 바른 말 고운 말
제발, 제발 짝꿍 바꿔 주세요
-열두 번째 예절 나와 다른 친구 이해하기
각자 준비물을 준비해 오고 함께 만드는 거야
-열세 번째 예절 협동 및 책임감
속닥속닥, 따돌림 놀이
-열네 번째 예절 어울려 생활하기
교장 선생님은 오리 궁둥이 맞는데요, 뭐
-열다섯 번째 예절 선생님에 대한 존경
그걸 꼭 말로 해야 알아?
-열여섯 번째 예절 사과와 화해 예절
더럽고 귀찮아서 싫어!
-열일곱 번째 예절 청소 예절
선생님은 나만 미워해
-열여덟 번째 예절 상과 벌
쉬는 시간인데 뭐 어때요?
-열아홉 번째 예절 쉬는 시간 예절
장난인데 뭘 그래?
-스무 번째 예절 친구 사이 예절
출판사 서평
[추천 포인트]
- 효가 구닥다리 사상이 아닌 예절의 기본이며, 학교에서 선생님과 친구들 사이에 지켜야 할 진짜 예절이 무엇인지 이야기합니다.
- 단순한 입학 준비서와는 차별되게 효와 예절을 바탕으로 학교생활에서 맞이하는 각 상황 별 예절을 정리한 학교 예절 동화입니다.
- ‘우리 아이가 학교생활을 잘할 수 있을까?’ 걱정하는 학부모님과, 학교생활에 대해 걱정하는 초등학생에게 이유 있는 자신감을 심어 주는 책입니다.
- 아름답고 바람직한 감정뿐 아니라 문제가 되는 감정과 행동까지도 교정해 줄 수 있도록 돕는 솔루...
[추천 포인트]
- 효가 구닥다리 사상이 아닌 예절의 기본이며, 학교에서 선생님과 친구들 사이에 지켜야 할 진짜 예절이 무엇인지 이야기합니다.
- 단순한 입학 준비서와는 차별되게 효와 예절을 바탕으로 학교생활에서 맞이하는 각 상황 별 예절을 정리한 학교 예절 동화입니다.
- ‘우리 아이가 학교생활을 잘할 수 있을까?’ 걱정하는 학부모님과, 학교생활에 대해 걱정하는 초등학생에게 이유 있는 자신감을 심어 주는 책입니다.
- 아름답고 바람직한 감정뿐 아니라 문제가 되는 감정과 행동까지도 교정해 줄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 개념의 인성동화입니다.
- 각 장마다 행동과 인성을 바르게 닦을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팁을 실어 도움이 되게 하였습니다.
[책 소개]
효는 모든 예절의 기본이다
효에는 바로 공경심이 있기 때문이다
학교생활을 하다 보면 설레는 동시에 걱정스럽고 궁금한 것이 많습니다. 수업 시간에 화장실이 가고 싶으면 어떻게 하지? 급식에 먹기 싫은 반찬이 나오면? 친구는 잘 사귈 수 있을까? 시험을 볼 때 어렵거나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이러한 궁금증과 여러 가지 걱정스러운 상황들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효와 예절입니다.
“어? 효는 부모님에게 잘 하는 것 아닌가요?”
이렇게 묻는 친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효’는 부모님을 잘 받드는 정신이기도 하지만 우리가 지켜야 할 모든 예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