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한국사 편지 생각책. 5: 대한제국부터 남북 화해 시대까지 스스로 생각하고 놀면서 공부하는 역사 워크북
저자 박은봉 , 생각샘
출판사 책과함께어린이
출판일 2015-09-02
정가 18,000원
ISBN 9791186293300
수량
목차
박은봉 선생님의 이야기
생각샘 선생님들의 이야기
이런 점이 특별해요!
이렇게 구성했어요!
01 나라를 빼앗기다
[생각 펼치기] 국권 수호에 필요한 것 선택하고 이유 쓰기
[역사와 뛰놀기] 을사조약과 한?일 병합 카드 게임하기
02 나라를 지키려는 몸부림
[생각 펼치기] ‘13도 창의군’ 격문 쓰기
[역사와 뛰놀기] 한글 초성 게임하기
03 만주를 뒤흔든 구국의 총소리
[생각 펼치기] ‘이토 히로부미 저격 사건’에 대한 신문 사설 쓰기
[역사와 뛰놀기] 나의 좌우명 쓰고 손도장 찍기
04 이천만 동포여, 일어나거라!
[생각 펼치기] 유관순 열사에게 편지 쓰기
[역사와 뛰놀기]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 답사하기
05 독립군의 두 별, 홍범도와 김좌진
[생각 펼치기] 여성 독립운동가 소개하는 글쓰기
[역사와 뛰놀기] 독립군의 비밀 편지 쓰기
06 방정환과 ‘어린이날’
[생각 펼치기] 방정환의 ‘어린 동무들에게’ 바꿔 쓰기
[역사와 뛰놀기] 기념일 포스터 그리기
07 관동 대학살과 연해주 강제 이주
[생각 펼치기] 관동 대학살에 대한 탄원서 쓰기
[역사와 뛰놀기] 한민족 축제 부채 만들기
08 근대 역사학의 아버지 신채호
[생각 펼치기] 시대별로 한국사 정리하기
[역사와 뛰놀기] 나만의 역사책 만들기
09 임시 정부의 밑거름이 된 이봉창과 윤봉길
[생각 펼치기] 여덟 컷 만화 그리기
[역사와 뛰놀기] 광복군 배지 만들기
10 세계를 놀라게 한 조선인들
[생각 펼치기] 인터뷰하고 글 쓰기
[역사와 뛰놀기] 월계관 만들기
11 끌려간 젊음과 비굴한 친일파
[생각 펼치기] 애니메이션 보고 감상문 쓰기
[역사와 뛰놀기] 시 낭송하기
12 해방, 그러나 남북으로 갈린 나라
[생각 펼치기] 호외 쓰기
[역사와 뛰놀기] 끝말잇기 게임하기
13 38선을 넘는 김구
[생각 펼치기] 김구의 신년사 요약하기
[역사와 뛰놀기] 호 만들기
14 민족을 둘로 가른 전쟁, 6?25
[생각 펼치기] 독후 감
출판사 서평
“역사는 외우는 게 아니라 생각하는 거야.”
정답을 맞히려고만 하지 말고 자유롭게 생각해 보세요. 엉뚱한 질문, 튀는 생각 다 괜찮습니다. 역사 공부가 재미있어질 거예요. 지도하는 부모님이나 선?생님들은 조급해 하지 말고 기다려 주세요. 어린이의 생각을 존중하고 대화를 나누어 보세요. 이 책이 길잡이가 되어 줄 겁니다.
-박은봉 선생님의 이야기 중에서
정답과 오답을 가려내는 역사가 아닌,
스스로 생각하고 답을 찾는 역사를 공부한다!
교과서보다 깊이 있고, 만화보다 재미있는 신개념 역사 워크북 !
어린이들은 왜...
“역사는 외우는 게 아니라 생각하는 거야.”
정답을 맞히려고만 하지 말고 자유롭게 생각해 보세요. 엉뚱한 질문, 튀는 생각 다 괜찮습니다. 역사 공부가 재미있어질 거예요. 지도하는 부모님이나 선생님들은 조급해 하지 말고 기다려 주세요. 어린이의 생각을 존중하고 대화를 나누어 보세요. 이 책이 길잡이가 되어 줄 겁니다.
-박은봉 선생님의 이야기 중에서
정답과 오답을 가려내는 역사가 아닌,
스스로 생각하고 답을 찾는 역사를 공부한다!
교과서보다 깊이 있고, 만화보다 재미있는 신개념 역사 워크북 !
어린이들은 왜 역사를 어려워할까요?
가늠도 안 되는 몇 백 년의 역사를 암기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역사는 해석의 학문입니다. 하나의 정답만 좇아 외우다 보면 결국 흥미를 잃게 됩니다. 역사적 사건, 기록, 유물과 맞닥뜨렸을 때 의문을 던지고, 해석하고, 자신만의 답을 찾는 역사 공부란 어떤 것일까요?
여기에 답하기 위해 어린이를 위한 역사책 《한국사 편지》를 펴내고 꾸준히 ‘생각하는 역사’에 관심을 기울여 온 박은봉 선생님과 오랫동안 현장에서 어린이들에게 역사 논술을 지도해 온 생각샘 선생님들이 만났습니다.
《한국사 편지 생각책》은 고정된 답을 벗어나 그 시대와 사람을 이해하면서 스스로 답을 찾도록 이끄는 특별한 역사 워크북입니다.
단순 암기식 문제풀이 학습으로는 배울 수 없는 것들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