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황석영.이충호 만화 삼국지 8
저자 황석영
출판사 문학동네
출판일 2018-09-10
정가 13,000원
ISBN 9788954652452
수량
등장인물 l 강동은 더욱 강해진다 l 중원을 잡는 자가 천하를 잡는다 l 대역전의 승부 l 막을 수 없는 흐름 l 벗을 애도하며 l 북방 정벌 l 주인을 해치는 말 l 천하 제일의 기재 l 삼고초려 l 삼국지 이야기
원전에 충실한 탁월한 번역!
말발굽 소리가 귓전을 울리는듯 생생한 묘사!
꼭 알아야 할 핵심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삼국지』의 결정판!

우리 아이 고전 읽기의 시작은
『황석영.이충호 만화 삼국지』로!

『삼국지』읽기의 탄탄한 첫걸음!


소설 『황석영 삼국지』가 어린이를 위한 만화로 선보인다.
『황석영 삼국지』는 작가가 7년여에 걸친 노고 끝에 완성한 역작으로, 원전에 가장 충실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정역본. 충실한 원작의 바탕 위에 1990년대 『까꿍』『마이러브』로 연이어 백만 부 판매를 기록한 인기 만화가 이충호의 감각적인 그림이 더해져 중원을 누볐던 생생한 영웅들의 모습이 되살아났다.

우리 아이가 처음 만나는 고전

현재 어린이용 삼국지 시장엔 그 명성만큼이나 많은 수를 자랑하는 수많은 만화 삼국지가 나와 있지만, 이중 방대한 고전을 가감 없이 전하는 만화 삼국지는 찾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고전은 마땅히 시간을 두고 다양한 시각으로 재차 읽혀야 하나, 그 첫걸음은 먼저 제대로 된 원전의 이해를 우선으로 한다.
방대한 삼국지의 보고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에게는 고전의 내용을 훼손하지 않고 원문 그대로를 전달하는 충실한 길잡이 역할을 해줄 안내자가 더더욱 필요하다. 나름의 자의적인 해석이나 감상을 원전과 구분하지 않고 아이들에게 뭉뚱그려 읽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사건만을 골라 선택적으로 나열한다면 그만큼 『삼국지』의 가치를 좁은 시야로 가두는 결과를 불러올 수 있을 것이다.
정역『황석영 삼국지』를 그 원전으로 삼은 것은 이러한 필요성을 우선한 기획의도이다. 이와 더불어 삼국지의 모든 내용을 가감 없이 담을 수 있도록 유례없는 전15권의 분량으로 출간을 계획했다.

아이들을 위한 새로운 감각의 삼국지

마르지 않는 동아시아의 보고『삼국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