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최재천의 동물대탐험 2 : 나무늘보의 노래 (양장
저자 황혜영
출판사 다산어린이
출판일 2023-03-07
정가 15,000원
ISBN 9791130697536
수량
★ 서문 … 4
★ 등장인물 … 8

프롤로그 … 12
1. 무동력 회전 착륙 … 16
2. 블랙아웃 … 38
3. 빨간 넥타이를 맨 친구 … 60
4. 정글의 밤 … 80
5. 얼룩 개구리 삼총사 … 102
6. 은혜 갚은 까치 … 124
7. 모두 다 달라서 좋아 … 138
에필로그 … 154

★ 개미박사의 생물학 교실 … 164
★ 팩트체크 … 174
“이번 호에서는 비글호 친구들과 함께 자연 생태계에 얼마나 다양한 생물이 살고 있는지 살짝 맛보게 됩니다.”_최재천

★ 지구를 사랑하는 어린이를 위한 생물학 동화

팬데믹과 기후 위기로 지구가 몸살을 앓고 있다.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강구해야만 하는 때다. 자연과의 공생은 다음 세대를 살아갈 우리의 아이들에게는 더 긴급하고 간절한 일이다. 그러나 우리 아이들은 자연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 자연과 관계 맺지 않고 살아온 아이들이 지구와 자연을 사랑하고 보호할 수 있을까. 『최재천의 동물대탐험』 시리즈의 고민은 그곳에서 시작되었다.

자연은 정복하고 학습하는 대상이 아니라 경험하고 알아가고 느끼고 사랑할 대상이다. 『최재천의 동물대탐험』은 그 길을 닦아서 자연과 아이들의 연결을 돕는 책이다. 조각조각 파편화된 생물학 지식이 아니라, 자연을 직접 경험하고 사랑하는 생물학의 세계로 이끌어 주는 책이 바로 『최재천의 동물대탐험』 시리즈다.

★ 타잔이 되고 싶었던 소년 최재천의 꿈이 담긴 동화

『최재천의 동물대탐험』은 대한민국 대표 생물학자이자, 인기 유튜버인 최재천 교수가 다음 세대를 위한 생물학 동화 시리즈로 기획하고 감수한 책이다. 최재천 교수는 권별 주제 선정, 캐릭터 설정, 글과 삽화 감수, 해설 정보 감수 등을 담당했다. 거기다 동화의 주인공 중 한 명인 ‘개미박사’로 출연하여 동화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최재천 교수는 타잔이 되고 싶었고, 톰 소여처럼 살고 싶었고, 트리 하우스가 갖고 싶었던 소년이었다. 그는 산으로 바다로 쏘다니며 놀고, 거미줄을 모아 잠자리를 잡고, 샛강에 굴을 파서 아지트를 만들던 어린 시절이 지금의 자신을 있게 한 힘이라고 자부한다. 책에는 최재천 교수의 이런 경험과 생각들이 이야기로 담긴다. 『최재천의 동물대탐험 2』에는 최재천 교수의 정글에서의 경험과 생명다양성에 대한 소신 그리고 야생동물 불법 유통에 대한 경험과 생각이 녹아 있다.

아이들 자연에 대해 알아야 한다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