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SD에듀 독학사 경영학과 2단계 마케팅조사
저자 독학학위연구소
출판사 시대고시기획
출판일 2023-03-07
정가 23,000원
ISBN 9791138341318
수량
● 기출복원문제

● 핵심이론+실전예상문제
제1장 마케팅 조사의 이해
제1절 마케팅 조사의 의의
제2절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
제3절 마케팅 조사의 유형
제4절 마케팅 조사의 단계
제5절 마케팅 조사 수행에 있어서의 과학적 조사 방법의 활용
제6절 마케팅 조사의 주요 조사대상
제7절 마케팅 조사의 수행주체
제8절 마케팅 조사의 이용주체
제9절 마케팅 조사의 윤리
제10절 마케팅 조사의 최근 경향
OX로 점검하자
실전예상문제
Self Check로 다지기

제2장 마케팅 조사의 예비적 관계
제1절 의사결정단계와 마케팅 조사와의 상호관계
제2절 마케팅 문제의 인식
제3절 마케팅 문제의 정의
제4절 마케팅 문제의 유형
제5절 조사요구서의 작성
제6절 마케팅 조사제안서 작성과 평가
OX로 점검하자
실전예상문제
Self Check로 다지기

제3장 마케팅 조사모델과 조사정보의 구조
제1절 마케팅 조사정보의 기능
제2절 마케팅 조사모델
제3절 조사정보의 구조와 개발과정
제4절 조사정보 구조의 사례
OX로 점검하자
실전예상문제
Self Check로 다지기

제4장 자료의 측정
제1절 1차 자료와 2차 자료
제2절 측정의 의미와 과정
제3절 척도의 종류
제4절 측정의 타당성 및 신뢰성
OX로 점검하자
실전예상문제
Self Check로 다지기

제5장 질문서의 작성
제1절 질문서 작성의 중요성
제2절 질문서 작성의 기본지침
제3절 질문서 작성의 예비조사
제4절 질문서의 구조와 질문내용의 파악
제5절 질문-응답형태의 선택
제6절 질문의 순서
제7절 질문용어의 선택
제8절 예비조사와 질문서의 보완
OX로 점검하자
실전예상문제
Self Check로 다지기

제6장 표본조사의 설계
제1절 표본추출의 기본 용어
제2절 표본추출의 방법 및 표본조사의 설계
제3절 단순무작위 표본추출법
제4절 계층별무작위 표본추출법
제5절 군집 표본추출법
제6절 체계적 표본추출
독학사 시험은 매년 정해진 평가영역에서 개념 위주의 문제들이 출제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평가영역에 기반을 두어 효율적으로 이론 공부를 해야 하는데 이 책은 다년간 출제된 기출문제의 BIG DATA를 분석하여 평가영역 중에서 출제의 빈도가 높은 부분과 낮은 부분의 분량을 조절하여 서술되어 있으며 실제 시험문제의 수준과 비슷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교재는 독학사 경영학과 2단계 전용 수험서로 수험생들이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구성하였습니다.

먼저 ‘기출복원문제’를 통해 독학사 출제 경향과 유형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핵심이론’은 시험에 빈출되는 중요한 내용을 담아 구성하였고, 이론 안의 ‘더 알아두기’ 등을 통해 관련 있는 중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OX문제’와 기출유형이 반영된 ‘실전예상문제’를 수록하여 본 교재로 공부하는 독자분들이 실력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부록으로 마무리 점검이 가능한 ‘최종모의고사’ 2회분을 수록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핵심요약집인 ‘빨리보는 간단한 키워드’를 수록하여 시험 직전 공부한 내용을 최종 점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온라인(www.sdedu.co.kr을 통해 ‘기출복원문제’와 ‘빨리보는 간단한 키워드’ 무료 강의가 제공되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교재로 학습하시는 독자분들의 합격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