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엔지니어가 될 거야>
초등 교육 과정 연계
1학년 1학기 국어 7. 생각을 나타내요.
2학년 1학기 국어 6. 알고 싶어요.
3학년 1학기 과학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
어떤 일을 하는 사람들이 엔지니어일까?
또 아이들이 엔지니어의 꿈을 꾸려면 어떤 것을 해야 할까?
일상 속에 늘 보고, 이용하던 것들이 어떻게 생기고 만들어졌는지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그중에 엔지니어의 역할이 무엇인지 알아가는 즐거움을 함께 줍니다. 또한 생활 속 문제를 기술적으로 해결하는 공학과 창의적 사고를 아주 쉽게 설명해 줍니다.
<나는 프로그래머가 될 거야>
초등 교육 과정 연계
1학년 1학기 국어 7. 생각을 나타내요.
2학년 1학기 국어 6. 알고 싶어요.
3학년 1학기 과학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
<나는 프로그래머가 될 거야>는 세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프로그래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는 컴퓨터와 기기들은 명령을 받아 작동을 하고 그 명령을 내리는 사람이 프로그래머지요. 프로그래머가 어떻게 명령을 내리고 컴퓨터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또 우리 일상 가까이에 있는 컴퓨터의 역할을 알려줍니다. 최초로 단어를 사용해 컴퓨터 언어를 만든 그레이스 호퍼, 빌게이츠 등의 인물도 소개합니다.
또 아이들이 프로그래머의 꿈을 꾸려면 어떤 것을 해야 하는지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야기도 담겨 있습니다.
<나는 과학자가 될 거야>
초등 교육 과정 연계
1학년 1학기 국어 7. 생각을 나타내요.
2학년 1학기 국어 6. 알고 싶어요.
3학년 1학기 과학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
<나는 과학자가 될 거야>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어 가는 과학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어떤 일들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일상에서 느끼는 궁금증이 어떻게 과학과 연결되는지를 흥미롭게 들려줍니다. 또한 계절, 유전자, 세포, 동물의 진화 등 과학이 어떻게 발견되고 이용되고 있는지도 친절하게 설명해 주지요. 실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