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SNS광고마케터 1급
저자 양일석, 임현재, 홍민
출판사 명진씨앤피
출판일 2023-09-20
정가 20,000원
ISBN 9788992561846
수량

PART 01 SNS의 이해

Chapter 01 소셜미디어(Social Networking Service의 이해 2
1.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차이
1 매스미디어(Mass Media란 무엇인가? 2
2 소셜미디어(Social Media란 무엇인가? 2
3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차이점 5
4 소셜미디어의 미래산업 6

2. 소셜미디어의 발전 과정 및 역사 7
1 소셜미디어(Social Media의 시작과 초기형태 7
2 소셜미디어(Social Media 발전 배경 7

3. 소셜미디어 마케팅과 소셜미디어 최적화 9

4.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가이드 10

5.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종류 11
1 글로벌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 11
2 국내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 17

PART 02 SNS광고 마케팅

Chapter 01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중심 Meta for Business 20
1. Meta for Business 마케팅 플랫폼의 이해 20
1 Meta for Business Suite 주요 기능 20
2 Meta for Business Shops 22

2. Meta for Business 앱 패밀리를 활용한 비즈니스의 시작 23
1 페이스북(Facebook 비즈니스 시작하기 23
2 인스타그램(Instagram 프로페셔널 시작하기 29
3 비즈니스의 소통을 위한 앱 : Messenger 37
4 글로벌 인스턴트 메시징 앱 : WhatsApp 38
5 Meta Audience Network 이해하기 39

3. Meta for Business의 광고 시작하기 40
1 Meta for Business 비즈니스 관리자 설정 및 권한 관리하기 41
2 Meta for Business 광고 관리자 기본 구조 44
3 비즈니스 목표와 광고 캠페인 목표 설정하기 45
4 Meta for Business의 구매방식과 입찰방식 47
5 Meta for Business 타겟팅 51
6
<개정판 주요 내용>
이번 개정판은 Meta for Business를 통해 다수의 광고주를 관리할 수 있는 기본적인 내용과 데이터 마케팅을 위해 필요한 성과측정 관련 기초 내용을 추가로 업데이트했다.
Meta for Business 광고의 성과측정을 위해 Meta Pixel과 전환 API의 기초적인 개념을 추가하여 실무에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개정판에 내용을 반영했다.
그리고 구글애즈는 전 세계에서 가장 고도화된 광고 프로그램으로, 광고 상품과 타겟팅 기능이 빠르게 업데이트된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이러한 변화된 내용들을 담아냈고, 특히 여러 가지로 다양하게 해석되고 표현되는 용어를 현시점에 맞게 정리했다.
추가로 급성장 중인 유튜브 쇼츠(Shorts에 대한 내용, 유튜브의 최신 이용자 현황 등을 새롭게 반영했다.
또한 국내 최초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아프리카TV에 대한 내용을 추가했다.

<이 책의 구성과 특장점>
마케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은 주목!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이해와 원리를 기반으로 각 매체별 특성과 SNS를 통한 브랜딩 구축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풀었다. 디지털 광고 시장의 고성장을 통한 SNS광고 마케팅 분야 산업 활동 영역 증가로 전문성 및 실무적인 역량을 갖춘 인력 양성을 위한 자격, SNS광고의 기본지식이 필요하다. SNS광고 기획, 전략, 등록, 운영, 효과분석 등 실무적인 지식 및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 온라인광고대행사, 기업 홍보부서 등에서 SNS광고 마케팅 및 SNS광고 전문 인력을 통한 효율적 마케팅 분석, 전략수립 등의 자격을 갖춘 직무 자격 조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격 등 시험기준에 맞게 집필된 맞춤형 수험서이다.

저자의 말

TV, 라디오, 잡지 등 기존 전통매체를 중심으로 한 광고시장이 2000년도 들어 온라인 중심의 광고시장으로 빠르게 재편되며 성장해 왔습니다. 온라인 광고시장이 기존 매체를 뛰어넘어 확실한 주류로 인정을 받은 것입니다.
온라인 광고시장은 초기 네이버, 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