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테크놀로지 통합의 목적: 유의미학습
1절. 테크놀로지가 유의미학습을 어떻게 촉진시키는가?
2절. 유의미한 테크놀로지 사용의 대안적 개념
3절. 결론
4절. 생각해볼 점
제2장. 테크놀로지와 함께 탐구하기
1절. 탐구를 지원하는 테크놀로지 동향
2절. 인터넷 자원으로 정보 수집하기
3절. 확산적, 학습자 주도 연구 프로젝트에서 지식 형성을 위해 정보 사용하기
4절. 모바일 테크놀로지로 데이터 수집하기
5절. 온라인 설문조사 도구를 이용하여 의견 구하기
6절. 결론
7절. 생각해볼 점
제3장. 테크놀로지와 함께 실험하기
1절. 인과적 추론 학습하기(learning to reason causally
2절. 마이크로월드로 가설설정하기
3절. 시뮬레이션으로 실험하기
4절. 게임 속으로 탐험하기
5절. 가상 세계로 몰입하기
6절. 결론
7절. 생각해볼 점
제4장. 테크놀로지와 함께 디자인하기
1절. 디자인을 통해 학습하기
2절. SketchUp으로 디자인하기
3절.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디자인을 테스트하고 이해력 높이기
4절. 게임과 애니메이션 디자인으로 문제 해결하기
5절. Design Compass 개선하기: 디자이너가 하는 것을 계속 추적하기
6절. 결론
7절. 생각해볼 점
제5장. 테크놀로지와 함께 의사소통하기
1절. 21세기 미디어 아이들
2절. 토론 게시판과 VoiceThread로 비동시적으로 생각 교환하기
3절. 채팅과 인스턴트 메시징으로 아이디어를 동시적으로 교환하기
4절. 프레젠테이션 테크놀로지로 정보 공유하기
5절. 화상회의를 통해 연결하기
6절. 팟캐스트(Podcasts와 인터넷 라디오로 방송하기
7절. 결론
8절. 생각해볼 점
제6장. 테크놀로지와 함께 공동체 형성하기와 협력하기
1절. 공동체란 무엇인가?
2절. Knowledge Forum으로 지식 생성하기
3절. 위키를 활용하여 공동으로 지식 구성하기
4절. iEARN, Global 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