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모두 잘 자요 - 재잘재잘 세계 그림책 (양장
저자 린다 분데스탐
출판사 어린이작가정신
출판일 2023-09-07
정가 13,000원
ISBN 9791160269802
수량
북유럽 최다 수상 핀란드 작가
‘린다 분데스탐’의 첫 그림책

2024년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후보에 오른 핀란드의 그림책 작가인 린다 분데스탐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는 그림책 작가로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여 년 동안 40권이 넘는 작품 활동을 했고, 지난 10년 동안 펴내는 작품마다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기념 문학상, 북유럽 국가를 대표하는 문학상인 북유럽 이사회회 아동청소년문학상, 스웨덴 최고의 문학상인 아우구스트상, 스웨덴 올해의 그림책 스뇌볼렌상 등에 수차례 후보로 올랐습니다. 또한 2016년 핀란드에서 제정된 어린이청소년문학상인 바네사상의 첫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울프 스타르크가 쓰고 분데스탐이 그린 『아무도 본 적 없는 동물』로 2016년과 2017년에 스뇌볼렌상, 북유럽 이사회 아동청소년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린다 분데스탐이 쓰고 그린 작품으로 먼저 우리나라에 소개된 그림책 『외로운 아홀로틀 이야기』는 그의 두 번째 그림책입니다. 멸종 위기종으로 야생에서 더는 만나 보기 힘든 ‘아홀로틀’이라는 양서류의 동물을 통해 전 지구적으로 가장 큰 문제인 기후 위기와 생물 다양성의 문제를 다루었습니다. 강렬한 주제의식뿐만 아니라 독창적인 구도와 풍성한 색채까지 더해진 이 작품으로 아우구스트상과 북유럽 이사회 아동청소년문학상, 스웨덴도서관협회가 최고의 그림책에 수여하는 엘사 베스코브상 후보작으로 올랐습니다. 또한 2021년 뮌헨국제청소년도서관에서 추천하는 화이트 레이븐에 핀란드 작품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같은 해 BIB(브라티슬라바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에 핀란드 대표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모두 잘 자요』는 작가가 쓰고 그린 첫 그림책으로, 잠자리에서 읽어 주는 그림책의 본질에 충실하면서도 기발하고 유쾌한 구성으로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머나먼 우주의 어느 행성에서 외계 생명체 가족이 엿보는 지구의 한밤중, 다양한 동물들의 잠자리 풍경이 아담하고 귀여운 책장 속에서 펼쳐집니다.

지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