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배우고 익히는 삼국사기. 3
저자 김영주
출판사 파란하늘
출판일 2015-12-15
정가 12,000원
ISBN 9788992417464
수량
목차
- 이 책을 읽기 전에
1. 빼앗긴 시신
2. 태자의 말발굽 자국
3. 신라로 도망간 독산성 백성들
4. 관미성 싸움
5. 연나라 왕이 된 고구려 사람
6. 실성과 눌지의 대결
7. 박제상과 망부석
8. 신라와 백제, 동맹을 맺다
9. 연나라 백성을 구해오다
10. 계략에 빠진 개로왕
11. 소지 마립간과 동성왕
12. 독도는 우리 땅
13. 묵호자와 이차돈
14.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
15. 하늘을 움직인 사랑
16. 고구려, 수나라 침략을 막아내다
17. 을지문덕과 살수대첩
18. 수나라, 다시 쳐들어오다
출판사 서평
[기획의도]
“우리 역사를 읽으면서, 한자도 익히고, 국어 어휘실력까지 키운다.”
역사를 재미있게 읽으면서 한자 실력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 이 책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역사를 읽으면서 한자도 배우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출발했는데, 작업을 진행하다 보니 국어에 사용되는 단어들과 한자의 관계를 통해 어휘실력까지 키워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최근 부상하고 있는 ‘중국’이라는 나라가 크게 작용한 점도 있지만, 이 글을 쓰신 작가의 전문성에 더 많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오랫동안 한자...
[기획의도]
“우리 역사를 읽으면서, 한자도 익히고, 국어 어휘실력까지 키운다.”
역사를 재미있게 읽으면서 한자 실력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 이 책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역사를 읽으면서 한자도 배우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출발했는데, 작업을 진행하다 보니 국어에 사용되는 단어들과 한자의 관계를 통해 어휘실력까지 키워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최근 부상하고 있는 ‘중국’이라는 나라가 크게 작용한 점도 있지만, 이 글을 쓰신 작가의 전문성에 더 많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오랫동안 한자를 가르쳤고, 쉽고 재미있게 접하는 환경을 제공하려는 부분이 출판사와 뜻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야기의 바탕이 되는 《삼국사기》를 통해 우리 역사를 재미있게 익히고, 각 이야기에 맞는 단어에 한자와 사자성어를 덧붙였습니다. 이는 국어의 전체 낱말의 70% 정도가 한자어(漢字語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한자를 통해 국어 실력을 높일 수 있는 지름길을 제시한 것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중국의 《삼국지연의》에 나오는 유비, 관우, 조조 등은 잘 알면서, 우리나라 《삼국사기》 내용은 잘 모르는 게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한글로 된 《삼국사기》 번역본이 너무 어렵고 재미가 없어, 사람들이 읽지 않는 게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삼국사기》를 쓰고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