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매니지먼트 3.0 : 모두가 행복한 애자일
저자 위르헌 아펄로
출판사 에이콘출판
출판일 2020-11-30
정가 28,000원
ISBN 9791161754710
수량
들어가며
도입
1. 쿠도 박스와 쿠도 카드
2. 퍼스널 맵
3. 델리게이션 보드와 델리게이션 포커
4. 가치 스토리와 컬처북
5. 탐험의 날과 내부 크라우드 펀딩
6. 비즈니스 길드와 기업 작전타임
7. 피드백 랩과 무제한 휴가
8. 지표 생태계와 스코어보드 인덱스
9. 메리트 머니
10. 무빙 모티베이터
11. 해피니스 도어
12. 앗싸! 질문과 셀레브레이션 그리드
결론
★ 지은이의 말 ★

변명을 하자면 이 직원의 일솜씨는 진짜 형편없었다. 나는 관리자로서 우리 서비스 품질(부족에 대한 고객의 불만, 위협, 비방에 대처해야 했고 상황은 절박했다. 뭐라도 해야만 했다! 하지만 내 방식은 잘못된 것이었다. 나는 정말로 관리자가 되고 싶지 않았다. 백약이 무효였기 때문이다.
벌써 20년 전 이야기다.
여러분은 관리자로서 선택해야만 한다. 팀원 사기가 점점 떨어지는 상황을 그저 내버려 둘 수는 없다. 뭐라도 해야만 한다! 이 책이 그런 상황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21세기 팀과 관리자를 위한 많은 훌륭한 실천법과 활동을 담고 있다. 그중 대부분은 나보다 동기부여를 훨씬 잘하고 훌륭한 팀 관리자였던 다른 사람들에게서 빌려온 것이다. 운 좋게도 나는 과감하게 직접 몇 가지를 실험했고 그중 일부에서는 작은 성공을 거두기도 했다. 그러니까 여기에 있는 아이디어 중 몇 가지는 내가 만든 것이다.
동료에게 해를 끼치는 나쁜 관리 방식을 버리기로 결심한 이후 관리가 좋아지기 시작했다. 나는 전 세계 해피멜리(Happy Melly 비즈니스 네트워크, 글로벌 매니지먼트 3.0 인증 프로그램, 강연 계약, 내가 쓴 기사, 책, 강의 자료와 관련이 있는 모든 사람을 관리한다. 이들 중 누구에게도 연간 보너스를 지급하지 않는다. 휴가 정책, 유연근무 정책, 오픈도어(open-door 정책 따위도 없다. 나와 함께 일하는 사람 중 누구도 내가 연간 성과를 평가해 달라고 하지는 않을지 걱정할 필요는 없다. 진짜 신기하게도 매니지먼트 3.0 퍼실리테이터, 해피멜리 구성원 등 나와 함께 일하는 많은 이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기 업무를 개선하기를 좋아하며, 고객을 행복하게 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열심이다. 내 사무실에서 그들 모두와 정기적으로 일대일 대화를 하지 않고도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
지금 팀원 중 한 명이 작년에 내게 이렇게 말했다. “엿 같지 않은 관리자는 당신이 처음이에요.” 칭찬의 뜻이었다. 팀 의욕을 완전히 엉망으로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