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전화 왔시유, 전화! - 1970 생활문화 (양장
저자 신현수
출판사 밝은미래
출판일 2017-07-31
정가 14,000원
ISBN 9788965462699
수량
[1970 생활문화] 시리즈 소개
[1970 생활문화]는 급변하던 1960, 70년대 대한민국 생활사를 통해 오늘날을 재조명하는 어린이책 시리즈입니다.
1960~1970년대는 전쟁으로 인한 폐허를 딛고 농업국에서 산업국으로 탈바꿈하던 시대였습니다. 이 시대는 대한민국은 경제 성장뿐 아니라 생활문화 각 분야에서 엄청난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이 시기를 거쳐 우리는 현대에 풍성하고 편리한 생활을 하고 있지요. 이에 [1970생활문화] 시리즈는 어린이의 시각으로 우리나라게 중요한 시기였던 1970년대 생활 모습을 다루고 있습니다. 물건을 사려면 시장에 가야했던 일이며 마을에 전봇대가 세워지고 처음 전기가 들어오던 때의 놀람과 감동, 명절마다 온 가족이 이용했던 목욕탕 이야기, 온 동네 사람들이 한 집에 모여 함께 텔레비전을 보던 이야기, 동네에 하나밖에 없어 귀한 대접을 받던 전화기 등 오늘날 우리 삶의 토대가 되는 1970년대 생활 모습이 마치 한 편의 단편동화처럼 생생하게 그려져 있지요. 또한 다채로운 정보로 그때 그 시절 그 물건, 그 장소, 그 문화가 어떻게 변화 발전되어 오늘날에 이르고 있는지를 살펴봅니다.

▶ 우리의 일상을 바꿔놓은 전화
“어디 맛있는 맛집 없을까?”
“요즘 재밌는 영화가 뭐지?”
이런 질문을 받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맞습니다. 핸드폰을 꺼내 찾아보면 간단하게 해결되지요. 더군다나 요즘엔 스마트폰이 있어 더더욱 이런 건 일도 아닙니다.
사실 스마트폰 하나면 못하는 게 없습니다. 전화와 문자 메시지는 물론, 카메라 기능에, 메일 보내고, 뉴스 검색하고, 음악 듣고, 동영상 보고, 신나는 게임도 합니다. 운전할 때도, 장보는 일도, 은행 업무도 앉아서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여가를 즐기고 업무를 수행하는 데에도 아주 유용하고요. 이제 우리는 매일 아침 눈뜨면 스마트폰부터 열어 보고, 자기 전에 문자나 SNS를 확인하는 것으로 하루를 마감합니다. 잠시도 스마트폰이 없으면 불편하다 못해 불안할 지경이지요.
스마트폰만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