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곰 공 콩 (보드북
저자 원지현
출판사 한림출판사
출판일 2023-06-27
정가 12,000원
ISBN 9791192697444
수량
같이 가, 곰 공 콩!

곰과 공과 콩이 온다. 그런데 그만 셋이 껌에 딱 붙어 버린다. 껌이 끈끈하다. 낑낑 껌에서 떨어지려 해 보지만 잘 되지 않는다. 결국 깜깜한 밤이 되었다. 곰과 공과 콩은 그대로 잠이 든다. 그리고 꿈을 꾼다. 셋은 껌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곰 공 콩』은 곰과 공과 콩의 모험을 담고 있다. 단어로 이야기를 이끌어 가고 있지만 아이들이 재미있게 이해하기에 충분하다. 사랑스러운 그림이 이해를 돕고, 재미있는 말소리가 흥미를 끈다.

말소리를 연습해 보자!

지난 몇 년간 우리 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친 무서운 바이러스는 아이들 일상까지 불편하게 만들었다.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진 아이들은 한창 말을 배울 시기에 마스크를 쓰고 있어야 했다. 말을 주고받는 선생님, 언니, 오빠, 친구들의 마스크 쓴 얼굴을 바라보며 대화를 해야 했다. 그렇다 보니 상대방이 말하는 입 모양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때가 많았고, 말소리를 정확히 익히지 못하는 경우까지 생기게 되었다.

『곰 공 콩』은 아이들의 언어 치료와 학습에 관심을 갖고 관련 분야에서 일하기도 한 원지현 작가가 연구개음을 첫소리로 하는 단어들을 모아 이야기를 꾸린 보드북 그림책이다. 아이들 저마다 어려워하는 말소리는 다양하다. 그중에서 기역을 디귿의 소리로 발음하는 경우도 있는데 『곰 공 콩』은 재미있게 ㄱ, ㅋ, ㄲ 같은 연구개음 소리를 연습할 수 있게 도와준다. 책에 나오는 단어는 모두 ㄱ과 ㅋ과 ㄲ을 첫소리로 활용한다. 주인공인 곰, 공, 콩 역시 그러한 단어들이다. 처음에는 발음을 어려워할 수도 있다. 발음을 어려워하는 아이에게 처음부터 따라 하게 하기보다 어른이 먼저 책을 읽어 주자. 그림을 보며 반복되는 재미있는 말소리를 듣다 보면 흥미를 느낄 것이다. 말을 따라 하고 싶고, 말소리로 장난을 치고 싶어 할 것이다. 책 내용과 상관없이 마음껏 말로 장난을 쳐도 좋다. 그렇게 하다 보면 책 읽기도 놀이처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아기자기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