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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서비스디자인
저자 서비스디자인코리아(SDK
출판사 청어
출판일 2011-12-20
정가 10,000원
ISBN 9788994638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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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머리말
제1장 서비스디자인 개요
서비스디자인 배경
서비스 경제의 성장
서비스디자인 등장
서비스디자인 속성
제2장 서비스디자인 정의
서비스디자인 개념
서비스디자인이란?
서비스디자인 정의
제3장 서비스디자인 현황
서비스디자인 현재
-단체 및 해외 기업
-학제
제4장 서비스디자인 사례
서비스디자인 해외 사례
-공항 항공 사례
-자동차 사례
-금융 은행 사례
-의료 병원 사례
-기타 사례
제5장 서비스디자인 전망 및 적용
서비스디자인 향후
-서비스디자인 효과
-서비스디자인 미래
서비스디자인 적용
-창조경영 시대
-적용 사례
참고문헌
출판사 서평
서비스를 디자인하라!
인간 중심의 감성 서비스 구축을 위한 필독서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날, 스타벅스에 앉아 커피를 마신다. 책을 읽는 이에게는 이곳이 휴식 공간이고, 노트북을 열심히 두드리는 이에게는 이곳이 도서관이다. 부동산, 보험 등 각종 미팅을 나누는 이들에게는 이곳이 비즈니스 공간이고, 잠시 머무르다 가는 이에게는 이곳이 약속을 위한 공간이거나 잠시 비를 피하기 위한 공간이기도 하다.
스타벅스의 CEO 하워드 슐츠는 커피를 통해 경험과 문화 그리고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한다. 또한 스타벅스의 모든 상점은 고객이 만지...
서비스를 디자인하라!
인간 중심의 감성 서비스 구축을 위한 필독서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날, 스타벅스에 앉아 커피를 마신다. 책을 읽는 이에게는 이곳이 휴식 공간이고, 노트북을 열심히 두드리는 이에게는 이곳이 도서관이다. 부동산, 보험 등 각종 미팅을 나누는 이들에게는 이곳이 비즈니스 공간이고, 잠시 머무르다 가는 이에게는 이곳이 약속을 위한 공간이거나 잠시 비를 피하기 위한 공간이기도 하다.
스타벅스의 CEO 하워드 슐츠는 커피를 통해 경험과 문화 그리고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한다. 또한 스타벅스의 모든 상점은 고객이 만지고, 보고, 냄새 맡고, 맛보는 모든 것의 질을 높이도록 세심하게 디자인 되었다고 말한다. 이제 고객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 할 것인가이다.
『드림 소사이어티』저자 롤프 옌센은 꿈과 감성이야말로 가장 핵심적인 경쟁력이라고 말한다. 부를 창출하는 원천이 이성에서 감성으로 이동하고 있고, 기업은 자사의 제품을 왜 사야 하는지에 대해 소비자에게 더 이상 설득하지 않는다. 대신 곧바로 소비자의 마음에 호소한다.
첨단 IT기술의 발달, 정보산업의 발전, 지식기반 네트워크, 해외문화의 유입과 경험 등으로 이제 고객이자 소비자들은 단순히 좋은 기능의 제품, 멋진 디자인만으로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하지 않는다. 대신 그 제품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