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 이용권
누군가를 위로하거나 행복하게 해주려면 내 수고나 노력이 꼭 필요합니다. 바꿔 생각하면 내가 행복하고 편안한 건 누군가가 날 위해 수고하고 노력한다는 뜻입니다. 날 위해 애쓰고 수고하는 사람에게 감사할 줄 알아야 합니다.
우리 반 앵초담당
위대한 업적을 이룬 영웅이나 작은 성공을 이룬 평범한 사람들 모두 꿈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 꿈은 작은 칭찬과 격려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이들이 ‘너라면 할 수 있다’는 격려를 먹고 자라는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아빠의 선물
아빠 엄마에게도 자녀들의 사랑과 감사, 그리고 격려가 필요합니다. 아빠와 엄마에게 오늘 당장 고맙다고, 최고라고 말하는 것은 어떤 비타민보다도 힘을 내게 해줍니다. 왜냐구요? 아빠 엄마도 옛날엔 마음 여린 어린이였으니까요.
대학생 형이 세 번 놀란 이유
어린 시절 몸이 불편했던 고정욱 작가는 친구들이 노는 모습을 지켜보기만 했습니다. 그때 지나가던 아저씨가 고정욱 작가를 보더니 이렇게 말했습니다. “네가 어른이 되면 몸이 아니라 머리로 큰 일을 할 수 있는 날이 올 거야.” 작가님께서 많은 책을 쓰고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게 된 건 바로 이렇게 주위에서 보내준 격려 덕분이라고 늘 말씀하십니다.
샤프펜슬과 만년필
진정 어린 사과는 감동을 줍니다. 그리고 용서와 아울러 칭찬과 격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솔직하고 정직하게 자기 잘못을 인정하는 태도가 소중한 이유는 이 때문입니다.
기통과 문방
친구와 함께 성장하고, 친구가 좀 더 발전하고 잘 되도록 이끄는 것이 진정한 우정입니다. 칭찬과 격려를 해주면서 함께 가는 것입니다. 어려운 길도 서로 밀고 당기며 가면 힘들지 않은 이유가 바로 우정 때문입니다.
먼저 내민 손
다툼이 생기고, 미워하다 나중엔 원수가 됩니다. 이걸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가 먼저 양보하고, 손해를 좀 보면 됩니다. 그리고 상대방을 용서하고 그들을 오히려 격려하고 칭찬하면 됩니다. 정말 중요한 건 작은 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