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1장 디지털 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전자상거래의 등장
제1절 전자상거래의 배경
제2절 전자상거래의 정의와 구분
제3절 전자상거래의 유형
제2장 인터넷 마케팅
제1절 인터넷 마케팅 등장과 특성
제2절 제품전략
제3절 가격전략
제4절 유통전략
제5절 촉진전략
제3장 EDI
제1절 EDI의 개요
제2절 EDI 구성요소
제3절 새로운 EDI의 출현
제4절 한국의 EDI도입현황
제4장 전자문서와 전자인증
제1절 전자문서
제2절 전자서명
제3절 전자인증
제5장 전자상거래의 물류
제1절 물류의 의의와 물류환경 변화
제2절 물류정보시스템의 등장
제3절 물류정보시스테므이 영역
제4절 SCM
제5절 제3자 물류와 아웃소싱
제6장 전자결제시스템 1
제1절 전자수표
제2절 전자화폐
제3절 BOLERO
제4절 TradeCard
제7장 전자결제시스템 2
제1절 전자자금이체
제2절 무권한 행위
제3절 결제실패
제8장 전자상거래의 국제적 동향
제1절 관련법규
제2절 주요국의 전자상거래 정책
제3절 국제 전자 상거래 확산을 위한 고객보호제도
제9장 전자상거래 분쟁과 온라인 해결
제1절 전자상거래 분쟁
제2절 온라인 조정
제10장 전자상거래의 미래
제1절 모바일 전자상거래
제2절 기타 모바일 상거래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