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Ⅰ 글로벌 전자무역 일반
Chapter 1 전자무역의 개관
Ⅰ. 전자무역의 의의
1. 전자무역의 개념
2. 전자무역의 거래 대상
Ⅱ. 전자무역 시스템
1. 전자무역의 주요 수단
2. 무역자동화 시스템
1 무역자동화의 의의 / 2 EDI의 개념 / 3 전자문서
3. 무역자동화 서비스
1 무역자동화에 의한 무역업무 처리체계 / 2 무역자동화 서비스 유형
4. 인터넷 EDI 서비스
1 인터넷 EDI의 개념 / 2 인터넷 EDI의 유형
Ⅲ. 전자무역의 특징
Chapter 2 전자무역의 창업
Ⅰ. 전자무역과 창업
1. 전자무역 창업의 의미
2. 전자무역 창업의 유형
Ⅱ. 전자무역 창업 과정
1. 창업예비절차
2. 창업설립절차
1 사업자 등록 / 2 무역업고유번호 신청 및 부여
3. 창업준비 및 소요자금 조달
4. 웹사이트 구축과 활용
Chapter 3 전자무역마케팅
Ⅰ. 무역마케팅 전략의 변화
Ⅱ. 해외시장조사와 거래선 발굴
1. 해외시장조사 기법 / 2. 거래선 발굴 방법 / 3. 거래선 신용조회
Ⅲ. 전자무역 거래알선
1. 전자무역 거래알선의 개념 / 2. 전자무역 거래알선의 활용
Chapter 4 전자무역 절차
Ⅰ. 개요 / Ⅱ. 무역절차의 단계별 비교
1. 해외홍보와 거래선 발굴 / 2. 대금결제와 물류운송
Ⅲ. 전자무역 수출절차
1. 개요 / 2. 전자무역 수출절차
Ⅳ. 전자무역 수입절차
1. 개요 / 2. 전자무역 수입절차
Part Ⅱ 글로벌 전자무역계약 상무
Chapter 5 글로벌 무역계약 상무 일반
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