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미용경영환경
01 미용경영환경의 변화
02 미용경영환경의 변화에 대한 대응원칙
03 미용산업의 시대별 성장과정
04 미래 미용시장의변화와 전망
2 경영과 서비스경영
01 경영원리
02 서비스의 개념과 서비스 산업
03 서비스 경영
3 미용업과 미용경영자
01 미용업이란?
02 미용경영자
4 미용서비스 종업원관리
01 미용기업의 인적자원 관리
02 미용기업의 인적자원 관리전략
03 근무수칙
04 복무관리(사례
05 미용기업의노사관계 그 시작
5 미용서비스의 품질관리
01 서비스의 성질과 분류
02 서비스분류의 의의와 기준
03 서비스 품질관리 원리와 미용서비스 품질관리
6 미용경영의 재무관리
01 재무관리의 의의와 목적
02 자금계획 및 통제
03 매상관리
7 미용서비스업의 관계 마케팅
01 마케팅과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
02 관계 마케팅의 등장배경
03 관계 마케팅의 개념
04 관계 마케팅의 특징
05 미용서비스업에 있어서 관계 마케팅 도입의 필요성
06 미용서비스업의관계 마케팅 전략
8 미용서비스의 고객관리
01 고객의 의미
02 고객만족과 충성고객
9 미용고객의 접객실무 매뉴얼
01 미용고객의 접객실무 매뉴얼
02 락커 이용 서비스 매뉴얼
03 대기석 접객 매뉴얼
04 샴푸실 서비스 매뉴얼
05 부가서비스 매뉴얼
06 기술서비스 매뉴얼
07 고객상담 차트
10 미용서비스업의 창업
01 찬업의 개요
02 사업계획서 작성
03 미용서비스업의 창업전략
04 미용서비스업의 창업절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