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당탕탕 공룡 - 푸른숲 어린이 백과 5
저자 엠마뉴엘 케시르-르프티
출판사 푸른숲주니어
출판일 2019-10-28
정가 11,000원
ISBN 9791156752523
수량
수십 마리 공룡이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백과사전!

‘공룡’은 46억 년간 이어져 온 지구의 역사 속에서 땅 위에 살았던 동물 중 가장 거대한 몸집을 가졌을 것으로 추측되는 동물이에요. 약 2억 5천만 년 전에 나타나 땅 위의 지배자로 군림하다가, 6,600만 년 전의 대멸종을 계기로 한순간에 사라진 신비의 존재랍니다. 직접 본 적도 없고 이제는 흔적으로밖에 남아 있지 않지만, 그런 점들이 우리에게는 오히려 아주 큰 호기심과 경외심을 심어 주고 있어요.
푸른숲 어린이 백과의 다섯 번째 책인 《우당탕탕 공룡》은 이런 공룡에 대한 수많은 궁금증들을 하나씩 파헤쳐요. ‘지구에 가장 처음 나타난 공룡은 누구일까?’, ‘시간이 흐르면서 공룡의 모습은 어떻게 바뀌었지?’, ‘어떤 공룡이 가장 크고 사나웠을까?’처럼 공룡에 관한 가장 기본적이고 익숙한 질문들을 차례로 짚어 보지요. 이를 통해 공룡에 막 관심을 갖기 시작한 아이들이 공룡이 선사하는 무한한 상상력에 퐁당 빠질 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뿐만 아니라 공룡이 처음 등장했던 시대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갔다가 멸종한 순간까지 내려오면서, 각 시대에 등장한 공룡들을 하나씩 살펴봅니다. 중생대의 시작이자 가장 오래된 공룡의 흔적이 남아 있는 트라이아스기부터 공룡들의 몸집이 점점 커지기 시작한 쥐라기, 티라노사우루스와 트리케라톱스 등 유명한 공룡이 등장한 백악기에 이르기까지, 총 40여 마리의 공룡을 생생한 세밀화와 함께 소개하고 있어요. 그와 더불어 공룡이 살았던 시대의 기후와 식생 같은 자연 환경을 함께 소개하여, 시대별로 보이는 공룡들의 공통적인 특징들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지요. 이 책을 읽고 나면 공룡 개개의 개체를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이 없었던 때의 지구가 어땠는지도 알 수 있게 된답니다.

시대 따라 공룡 따라, 과거로 떠나는 시간 여행

중생대라고 불리는 약 1억 8천만 년의 시간 동안, 지구는 수없이 많은 변화를 겪었어요. 그만큼 동식물도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해야 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