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울퉁불퉁 우주 - 푸른숲 어린이 백과 3
저자 엠마뉴엘 케시르-르프티
출판사 푸른숲주니어
출판일 2019-10-28
정가 11,000원
ISBN 9791156752509
수량
저자 : 엠마뉴엘 케시르-르프티
역자 : 김현희
그림 : 프랑수아 다니엘
과학자의 눈으로 관찰하는 미지의 세계, 우주!

도시에서는 반짝이는 별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가 별로 없어요. 그래서 우주는 접하기 힘든 저 멀리 어딘가에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요. 하지만 눈부신 빛을 전해 주는 태양, 휘영청 밤하늘을 밝히는 달도 모두 우주 속 천체들이랍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는 우주에 둘러싸여 있지만, 깨닫지 못한다는 게 더 정확하겠지요.
《울퉁불퉁 우주》에서는 우주가 탄생하는 모습에서 시작해, 우리가 발을 딛고 살아가는 지구라는 행성이 어떤 존재인지까지 명확하게 알려 주고 있어요. 끝을 알 수 없는 우주 속 수없이 많은 은하 중에서, 우리은하 가장자리 부분에 있는 태양계, 그 안에서도 가장 작은 축에 속하는 지구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거지요.
그 과정에서 우주를 채우고 있는 물질은 무엇인지, 태양의 크기는 얼마나 되는지, 태양계의 행성들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도 알게 될 거예요. 우주를 구성하는 천체들을 과학자의 눈으로 샅샅이 살펴보면서, 다양한 과학 지식을 얻을 수 있거든요. 교과서는 물론, 뉴스에 등장하는 최신 정보들까지 포함해서 말이지요!
이렇게 지구와 태양계, 나아가 은하와 우주를 살피다 보면, 문득 지구가 좁다는 생각이 들 거예요. 또 자연스럽게 우주에 대해 호기심도 느낄 수 있답니다. 태양계의 중심 태양, 지구를 도는 위성인 달, 지구와 닮은 화성, 꼬리가 있는 혜성……, 태양계만 해도 이렇게 다양한데, 끝없이 넓은 우주에 무엇이 있는지 궁금하지 않겠어요?

한눈에 살피는 우주 탐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2013년, 전라남도 고흥군의 나로우주센터에서 나로호가 발사되었어요. 십여 년에 걸친 시도가 드디어 성공을 거둔 순간이에요! 하지만 나로호의 핵심인 로켓 기술은 러시아에서 빌려 와야 했어요. 인류가 우주로 나간다는 건, 그만큼 어려운 일이에요. 인류가 달에 발을 내디딘 지 올해로 겨우 50주년을 맞이했을 뿐이니까요.
《울퉁불퉁 우주》에서는 우주에 도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