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망하지 않는 게 목표입니다 : 행복우선순위 창업 가이드
저자 박희종
출판사 메이드인
출판일 2020-01-20
정가 13,000원
ISBN 9791190545006
수량

chapter 1. 치열하게 고민하자
01 ‘망함’의 조건
02 창업은 앞으로의 삶을 뒤바꾼다
03 나는 왜 창업을 하고자 하는가?
04 창업을 통해 무엇을 바라는가?
05 선택했는가, 선택하게 되었는가?
06 나는 어떻게 일하는 사람인가?
07 창업의 이유
08 창업의 시작

chapter 2. 꼼꼼하게 창업하자
01 프랜차이즈 VS 나의 브랜드
02 나에게 맞는 옷을 입고 있는가?
03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04 어디에서 하는 게 좋을까?
05 동업 구조에 따른 특징
06 사람을 구하다
07 가족 같은 직원, 직원 같은 가족

chapter 3. 행복하게 창업하자
01 나에게 고객은 어떤 의미인가
02 공허증후군
03 공평함의 오류
04 밥의 중요성
05 휴식
치열하게 고민하라 - 창업의 ‘why’

“중요한 것은 규모가 아니다. 자본금 50만 달러의 회사가 500만 달러의 회사보다 더 많은 이익을 올릴 수도 있다. 효율이 따르지 않는다면 규모는 핸디캡이 되고 만다.” _허버트 뉴튼 카슨

창업에 대한 수많은 책이 대부분은 성공과 대박의 비법을 알려준다. 실제로 몇몇 책들은 아주 좋은 방법을 제시하고, 훌륭한 창업 노하우를 전수해준다. 하지만 성공에만 몰입하면 보지 못하는 것들이 많다. 매출만 보면 성공한 사장님이더라도, 다른 이유로 사업을 운영하지 못해 결국 정리해야 하는 경우도 많다.

저자는 창업교육자로서 “내가 글을 쓰기 시작할 때 정작 내 뒤통수를 잡아 끄는 것은 성공한 이들의 빛나는 성공담이 아니라, 망하는 사람들의 아픔이었다. 아마도 내가 경험했던, 다시는 경험하고 싶지 않은 쓰라린 기억 때문일 것이다”라고 말한다.

저자는 실패하지 않는 창업을 위해 창업의 이유와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는 방법, 창업하기 이전보다 더 경제적, 신체적, 관계적으로 행복해지기 위해 창업 준비에서부터 운영까지 모든 노하우를 이 책에 정리했다.

책 속에서

경제적으로 아무리 성공을 했다고 해도 내 마음이 행복하지 못하다면 나는 망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항상 행복한 삶을 꿈꾼다. 그리고 그 행복의 청사진은 그 누구도 자기 혼자만 있는 그림은 아닐 것이다. 성공만 하면 모든 것이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는 대학만 가면 살이 빠지고 예뻐진다는 말도 안 되는 희망고문이나 마찬가지다. 성공은 함께하는 것이다.
--- p.20

창업은 아주 긴 여행이다. 어쩌면 돌아오지 못하고 새로운 삶의 터전을 찾는 길고 긴 여정일 수도 있다. 그래서 철저한 준비와 각오가 필요한 건 너무 분명한 사실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지금 이 순간의 풍경을 놓쳐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여행은 가겠다고 마음먹는 순간부터가 출발이다. 이미 마음을 그곳에 있기 때문이다. (…
우리는 행복해지기 위해 창업을 한다. 그리고 그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