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곤충, 징그러워요? 그 모습 속에 곤충의 신비한 세계가 들어 있어요!
작은 몸, 기다란 더듬이, 가느다란 다리들, 알록달록한 몸의 무늬… 곤충의 모습은 징그럽다고 여기기 쉬워요. 하지만 이걸 알면 곤충들이 억울해할지 모르겠어요. 곤충의 생김새에는 다 이유가 있거든요. 가장 먹이를 잘 잡도록, 가장 위험을 잘 피하도록, 가장 짝짓기에 유리하도록 이루어져 있답니다. 그래서 독특한 모습을 눈으로 관찰만 해도 숨겨진 곤충의 신기한 생태를 고스란히 들여다볼 수 있어요.
길앞잡이는 날카롭고 강해 보이는 입을 가지고 있어요. 이것은 무엇을 알려 줄까요? 다른 벌레를 우걱우걱 씹어 먹는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어요! 물장군은 앞다리가 잘 발달해 있고, 풀무치는 뒷다리가 잘 발달했어요. 그렇다면 이 둘의 사는 모습을 떠올려 볼까요? 물장군은 튼튼한 앞다리로 먹이를 꽉 잡아먹고, 풀무치는 위험을 느끼면 긴 뒷다리로 풀쩍 뛰어올라 멀리 날아가지요.
어때요? 수와 종류를 다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곤충들이지만 생김새만 잘 관찰해도 많은 것을 상상하고 유추할 수 있답니다. 꼭 백과사전이나 도감으로 찾지 않아도 말이에요.
곤충의 독특한 생김새, 두 눈을 크게 뜨고 살펴볼까요? 신비롭고도 경이로운 다양한 이야기가 숨어 있는 곤충의 세계로 가는 통로가 되어 줄 거예요!
-곤충 학습의 기초를 만화로 깔끔하게 정리!
동물 중에서 곤충의 분류, 곤충의 정의와 몸의 구조, 곤충의 머리와 입, 날개, 배, 다리 등 각 부분, 짝짓기와 산란, 곤충의 탈바꿈 등 초등 교과서에서 배우는 곤충의 기초 학습 정보들을 알차게 담고 있어요. 거기에 호기심을 끌 수 있는 추가적인 정보들도 담았어요.
모든 페이지가 손 그림 느낌의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요. 간단하게 정리한 글과 일목요연한 그림으로, 잘 정리된 관찰 노트를 들여다보듯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답니다. 정리가 무척 잘 되어 있어서 평소 과학 공부를 할 때, 관찰 학습을 할 때, 노트를 정리할 때 예시로도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